김기현 “시민단체, 징용피해자 금전 약정…돈 뜯는 조폭 행태”|동아일보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23일 일제 강제징용 피해자를 돕는 시민단체가 피해자들과 금전지급 약정을 맺은 것과 관련 “보호비 명목으로 돈 뜯는 조폭과 무엇이 다르냐”고 비판했다.

김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시민단체라는 곳에서 ‘일본 기업들에서 어떤 형태로든 돈을 받을 경우 20%는 단체에 지급한다’는 약정을 피해자들과 맺었다고 한다”며 “소위 시민단체라는 권력집단의 신종 수익창출 모델에 입이 벌어질 지경”이라고 개탄했다.

그는 “그들은 공익사업을 위한다는 명분을 내세우지만 일본군 위반부 피해자들을 돕는다는 이유를 내세워 개인적 이익을 취한 윤미향 의원의 경우와 다르지 않아 보인다”고 지적했다.

김 대표는 “건설 현장의 건폭은 월례비 명목으로 노조원들의 금품을 갈취한다”며 “동네 조폭들은 보호비 명목으로 골목시장 상인들에게서 월정금을 뜯어간다”고 했다.

이어 “이제 시민단체마저 강제징용 피해 어르신들을 위한다는 명목으로 보상금을 빼앗아 간다면 조폭들의 보호비와 무엇이 다르겠느냐”며 “그 돈을 받아내기 위해 강제징용 피해자들의 자유의사에 의한 합의 타결을 반대하거나 방해한게 아닌가하는 합리적 의심도 든다”고 주장했다.

김 대표는 “해당 시민단체는 반박에 나서고 있지만 정보 취약층을 대상으로 벌인 갈취행위라 비난받아도 마땅하다”며 “이번 강제징용 뿐 아니라 시민단체라는 이름으로 국가보조금을 빼먹어 도둑질하고 피해자에게 돌아갈 보상금을 빼먹는 짓이 우리 사회에 만연돼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제 그 비정상을 바로잡아야 할 때”라며 “문재인 정권 내내 자행된 시민단체들의 특권과 반칙을 발본색원해 그 악의 뿌리를 없애겠다”고 했다.

한편 언론보도에 따르면 근로정신대 할머니와 함께하는 시민 모임(시민모임)과 미쓰비시중공업(나고야) 징용 피해자 5명은 지난 2012년 10월 23일 약정을 맺었다. 해당 약정은 피해자들이 일본 기업들에서 어떤 형태로든 돈을 받을 경우, 20%는 단체에 지급한다는 내용이다.

해당 단체측은 “돈을 나누자는 취지가 아니라 금전적 배상을 받으면 여러 지원 단체공익 변호사들의 활동 결과로 얻게 되는 건데 다른 공익 변론을 위한 재원으로 활용하자는 것”이라고 반박했다.

국민의힘

당정 “봄철 이상저온 농작물 피해 복구비 조기 지급…일손 지원도”

[서울=뉴시스]

Read Previous

‘위험한 열심, 그릇된 목회’

Read Next

“이스라엘 붉은 암송아지 곧 성년… 2024년 성전 의식 치를 듯” : 국제 : 종교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