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장로회 차별금지법 반대 궐기대회 < 기관 < 교단 < 기사본문



△


 




광주전남지역장로회연합회(회장:조형국 장로) 주최 친선체육대회와 포괄적 차별금지법 철폐 궐기대회가 4월 29일 광주 숭일중고등학교 운동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광주·전남지역 19개 노회에서 장로회원 부부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예배, 궐기대회, 특별강연, 감사패 증정식, 축하의 시간, 체육대회, 경품추첨 등의 일정이 차례로 진행됐다.


개회예배는 조형국 장로 사회, 명예회장 박세용 장로 기도, 호남협의회장 정태영 목사 ‘믿음의 경주를 잘 합시다’ 제하의 설교, 광주대성교회 민남기 목사 축도로 진행됐다. 정태영 목사는 설교를 통해 “하나님의 뜻 가운데 스스로 절제하며 인생의 경주를 완주하자”고 강조했다.


이어진 궐기대회는 준비위원장 김근택 장로 사회와 증경회장 정종식 장로 기도 후 이형만 목사(삼호교회)가 포괄적 차별금지법의 문제점에 대해 강연했다. 이형만 목사는 특히 “인권이라는 명목으로 성경이 금하는 죄악을 용인하고, 하나님의 진노를 자초해서는 안 된다”면서 “동성애를 용인하는 악법을 막아내는데 온 성도들이 힘을 합하자”고 역설했다.


참석자들은 이 자리에서 홍동준 장로가 낭독한 ‘포괄적 차별금지법 반대성명서’를 채택하고 △신앙과 양심의 자유를 억압하는 차별금지법에 반대한다 △건강한 가정과 사회를 지킬 수 있는 합리적 방안을 마련하라 △반대하는 이들을 혐오집단으로 만들어가는 폭력을 중단하라는 등의 구호를 외쳤다.


또한 연합회 사업에 물심양면 협력하는 광주숭일고등학교(교장:정해웅 장로)와 복음가수 김문기 장로(새에덴교회), 고령에도 연합회 각종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모범을 보이는 전국CE 증경회장 윤병한 장로와 지도위원 송양진 장로에게 감사패가 증정됐다.


총회 서기 고광석 목사와 전국장로회장 정채혁 장로 등 교단 인사들, 숭일학원 이사장 한기승 목사와 광주전남노회협의회장 전요섭 목사 등 지역교계 인사들, 이병훈 국회의원과 문인 광주북구청장 등 정관계 인사들은 격려사와 축사로 연합회의 발전을 기원했다.


체육대회에서는 전체 참석자들이 전남동부, 전남서부, 광주동부, 광주서부 등 지역별로 팀을 이루어 족구 배구 발야구 윷놀이 훌라후프 줄다리기 등으로 시합을 펼쳤다.


회장 조형국 장로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장로회원들 간에 서로 협력하고 이해하며 친목을 도모하는 분위기가 더욱 확산되기를 바란다”면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연합회로 이끌어가겠다”고 다짐했다.


 

Read Previous

태영호 논란에 최고위 취소?…김기현 “일정상 불가했을 뿐”|동아일보

Read Next

이란, 엿새만에 또 유조선 나포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