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하버드대서 ‘자유 위협하는 가짜뉴스’ 강연한다


[unable to retrieve full-text content]

윤석열 대통령이 다음 주 미국 국빈 방문 때 하버드대에서 강연을 한다. 강연 주제는 ‘자유를 위협하는 도전과 그에 맞선 대응 방안’이다. 강연 후 조셉 나이 하버드대 석좌교수와 토론하고 학생들과 대화 시간도 갖는다. 한국 대통령이 미 최고 명문 하버드대에서 강연하는 것은 처음이다. 윤 대통령의 이번 미국 방문에는 대기업 총수, 경제단체장, 중소기업인 등 경제 사절단 120여 명이 동행하고 윤 대통령도 7개 경제 관련 행사에 참석한다. 대통령실은 “군사 안보뿐 아니라 경제 분야 협력에서도 성과를 낼 것”이라고 했다.

윤 대통령은 오는 26일 미 워싱턴 DC에서 조 바이든 대통령과 정상회담과 국빈 만찬을 한다. 이어 윤 대통령은 보스턴 지역으로 이동해 하버드대에서 연설한다고 대통령실이 밝혔다. 최상목 경제수석은 “‘자유를 향한 새로운 여정’을 주제로 최근 자유를 위협하는 도전과 대응 방안에 대해 연설한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가짜 뉴스 유포 등을 통한 거짓 선동이 자유민주주의를 위협하고 있고, 이에 맞서 과학적 지성주의를 바탕으로 자유주의 진영이 연대·협력해야 한다는 내용으로 연설할 것으로 알려졌다.

Read Previous

러시아, 한국에 경고 "우크라이나 무기 지원하면 전쟁 개입"…"대가 치르도록 북한에 최신무기 제공"

Read Next

압구정 광림교회 70주년 뮤지컬 ‘더 드리머’ 특별 무료 공연 : 문화 : 종교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