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 전자발찌 찬 30대 편의점 직원 살해 뒤 도주…경찰 추적|동아일보


인천보호관찰소 서부지소 제공인천보호관찰소 서부지소 제공

인천에서 위치추적 전자장치(전자발찌)를 차고 있던 30대 남성이 편의점 직원을 흉기로 찔러 살해한 뒤 전자발찌를 훼손하고 도주해 경찰이 추적에 나섰다.

9일 인천 계양경찰서에 따르면 8일 오후 11시 41분경 계양구의 한 편의점에서 피를 흘리며 쓰러져 있던 30대 남성 직원 A씨를 손님이 발견해 112에 신고했다. A씨는 발견 당시 이미 숨진 상태였다.

경찰은 편의점 CCTV를 분석해 전자발찌를 찬 B씨(32)가 8일 오후 10시 52분경 A씨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것으로 보고 그를 쫓고 있다.

B씨는 8일 오후 11시 58분경 계양구 효성동의 한 아파트 인근에서 차고 있던 전자발찌를 훼손한 뒤 9일 0시 2분쯤 인천의 한 대형마트 작전점 부근 나들목 사거리 횡단보도에서 K5택시를 타고 도주한 것으로 확인됐다. B씨는 이전에 강도 범죄를 저질렀으며, 법원 판정에 따라 전자발찌를 차고 있었다.

인천보호관찰소 서부지소는 B씨의 인상착의 등을 공개하고 시민들의 제보를 요청했다. 그는 키 170cm에 75kg으로, 검은색 상·하의를 착용한 상태다.

경찰 관계자는 “편의점 CCTV와 택시 등을 확인해 B씨를 추적 중”이라고 말했다.

김혜린 동아닷컴 기자 sinnala8@donga.com

Read Previous

野 “尹, 與전대 개입은 정치중립 위반” 고발 검토|동아일보

Read Next

성일종 “65세 노인은 비스마르크 때 정해… 무임승차 연령 상향 논의”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