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지역 단체장들의 2021년 설날 축하 메시지 영상 2021 Lunar New Year Greeting Video
중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엄격한 봉쇄 정책인 ‘제로 코로나’를 대폭 완화한 가운데, 코로나 신규 감염자 수가 내년 초 중국의 설 연휴인 춘절에 급증할 것이라는 경고가 나왔습니다.
우쥔요우 중국 질병통제센터(CDC) 수석연구원은 17일 베이징에서 열린 한 간담회에서 현재의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은 올 겨울 정점에 달할 것이라면서 향후 3개월 간 세 차례에 걸친 파장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우 수석연구원은 첫 번째 파장은 주로 도시에서 12월 중순부터 1월 중순까지 일어나고, 두 번째 파장은 일주일 간의 춘절 연휴를 전후로 사람들의 움직임에 의해 촉발돼 내년 1월 말부터 2월 중순까지 발생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중국은 1월 21일부터 음력 설인 춘절을 쇱니다. 이 기간을 전후로 보통 수억 명의 사람들이 가족과 시간을 보내기 위해 고향으로 이동합니다.
우 수석연구원은 연휴가 끝난 후 사람들이 업무에 복귀함에 따라 2월 말부터 3월 중순까지 3차 파장이 일어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심각한 코로나 감염 사례가 지난 몇 년에 비해 감소했으며 백신 접종이 어느 정도 코로나 감염증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면서 부스터 백신을 권고했습니다.
VOA 뉴스
*이 기사는 Reuters를 참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