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속 김민석, 진천선수촌 입촌하다 음주 운전 사고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남자 1500m 동메달리스트인 김민석(성남시청)이 진천선수촌에 입촌하다 음주 운전 사고를 냈다.

대한빙상경기연맹 관계자는 김민석이 지난 22일 밤 대표팀 동료 3명과 함께 선수촌 인근에서 저녁 식사와 음주를 한 뒤 개인 차량에 동료들을 태우고 입촌하다 선수촌 내 도로 보도블록 경계석과 충돌하는 사고를 냈다고 23일 전했다.

당시 사고로 김민석 등 선수들의 음주 사실이 적발됐고, 이를 전달받은 대한빙상경기연맹이 스피드스케이팅 대표팀의 훈련을 중단시키고 전원 퇴촌시켰다.

김민석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 남자 1500m에서 동메달을 딴 빙속 스타다. 특히 베이징올림픽에선 한국 선수단에 첫 메달을 안긴 선수이기도 하다.

사고 전 선수촌 훈련 사진을 공유하는 등 활발하게 소셜네크워크서비스(SNS) 활동을 이어오던 김민석은 현재 계정을 삭제한 상태다.

또 함께 음주한 동료 중엔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 매스스타트 은메달리스트인 정재원(의정부시청)도 있어 충격을 더한다.

이들은 사고 당시 혈중알코올농도가 책정되지 않았고, 경찰 조사도 받지 않았다.

하지만 대표팀 훈련 기간에 음주 사고를 내 중징계가 내려질 것으로 보인다.

연맹 관계자는 “선수들에 대한 조사가 이뤄질 것이며, 사실관계를 파악한 뒤 스포츠공정위원회를 열어 징계 여부를 논의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서울=뉴시스]

Read Previous

'그알' 완주 동거녀 살인사건, 1,200여건의 기묘한 문자 메시지

Read Next

‘김건희 성상납’ SNS글로 고발당한 김용민, 檢 송치…“尹과 전쟁이다”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