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러시아 침공 시 즉각 발동 가능한 제재 준비"


미국이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할 경우 즉시 가동할 수 있는 제재가 준비되어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익명을 요구한 미 고위 관리는 12일 기자들과 만나 미국의 제재는 단순히 메모에 적힌 이론이 아니라, 러시아 탱크가 우크라이나 국경을 넘는 순간 바로 발표될 제재가 준비되어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다른 익명의 소식통은 미국은 현재 유럽, 그리고 아시아의 파트너들과 다양한 무역 제재 논의를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고려 중인 제재는 러시아로 수출되는 미국 제품, 그리고 미국 관할권의 적용을 받는 특정 외국산 제품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러시아는 또 이란과 북한, 시리아 등 최고 수준의 제재를 받고 있는 나라와 같은 제재를 받을 수도 있는데, 이 경우 특정 비율 이상의 미국산 품목이 포함될 경우 해외에서 제작하는 상품을 수출할 수 없게 됩니다.

이 관리는 또 미국은 현재 러시아가 에너지 공급을 중단할 가능성도 있음을 인지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다양한 비상수단을 통해서 이런 위험을 식별하고 관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특히 유럽 국가와 이 문제에 대해서 긴밀하게 협의하고 있다고 이 관리는 덧붙였습니다.

여기엔 아시아와 노르웨이 등지에서의 천연가스 수입 등의 방안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VOA 뉴스

*이 기사는 Reuters를 참조했습니다.

Adblock test (Why?)

Read Previous

Kevin Hart, Meek Mill, Michael Rubin은 필라델피아 학교에 1,500만 달러 기부

Read Next

[단독]CCTV에 찍힌 ‘李의혹 제보자’ 마지막 모습은…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