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델피아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다나 샤넬, 흑인 소유 중소기업 사기 혐의로 고소


필라델피아에 기반을 둔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 Dana Chanel은 헤어 및 스킨케어 브랜드 Curl Bible의 창립자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Josh Shapiro 펜실베니아 법무장관은 자신의 계열사가 신용 복구 및 마케팅 비용을 지불한 소비자를 사기했다는 혐의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서비스.

본명이 케이시 오이베라인 샤넬은 796,000명이 넘는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Curl Bible의 미용 제품과 패키지를 홍보하는 건방진 동영상을 자주 게시합니다. 그녀는 또한 종교를 주제로 한 제품을 판매하고 영감을 주는 메시지를 공유하며 세대 간 빈곤의 악순환을 끊는 방법으로 기업가 정신을 설교하는 5백만 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온라인 사역"인 기독교 모바일 앱 Sprinkle of Jesus를 설립했습니다.

펜실베니아 규제 당국은 지불했지만 받지 못한 서비스에 대해 잘못 인도되었다는 고객의 불만을 접수한 후 샤넬과 그녀의 비즈니스 동료를 조사하기 시작했습니다. 고객의 대부분은 필라델피아의 소규모 흑인 소유 기업이었습니다.

샤피로는 금요일 “다나 샤넬은 자신을 흑인 여성이 소유한 소규모 비즈니스 성공 사례로 소개함으로써 온라인에서 팔로워를 구축했다”고 말했다. “그녀는 다른 흑인 소상공인들이 자신이 한 일을 성취할 수 있는 방법으로 회사 제품을 광고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녀는 자신이 관심을 갖고 있다고 주장하는 동일한 커뮤니티를 찢어 버렸습니다.”

NS 금요일 제기된 소송 필라델피아 Common Pleas Court는 샤넬의 두 회사인 Alakazam Apps, LCC와 이전에 Credit Exterminators로 알려졌던 Earn Company, LLC에 대한 불만 사항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샤넬이 아버지 나키아 라타이와 함께 운영하는 알라카잠은 기업이 제품과 서비스를 더 잘 홍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맞춤형 마케팅 지원과 맞춤형 앱을 제공한다고 주장합니다.

소송에 자세히 설명된 불만 사항 중 비영리 고객인 한 고객은 맞춤형 앱을 구축하고 이를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는 대가로 Alakazam에 2,000달러를 지불했습니다. 소송에 따르면 이 고객은 앱을 받은 적도 없고 환불을 받기 위해 10번 이상 연락한 후에도 샤넬로부터 연락을 받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른 Alakazam 고객은 앱을 구축하는 데 비용을 지불했지만 대신 비즈니스 마케팅 매뉴얼만 받았거나 완료되지 않은 앱에 대해 월 250달러의 호스팅 비용이 청구되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소송에서는 "Alakazam에 월간 호스팅 요금을 지불한 일부 소비자는 회사로부터 완성된 모바일 앱을 받지 못하거나 제품이 소비자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기능이 부족한 모바일 앱을 받지 못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녀가 여동생 카산드라 올리베라와 함께 운영하는 샤넬의 다른 회사인 크레딧 익스터미네이터(Credit Exterminators)는 신용 점수를 높이려는 개인과 기업에게 지침과 지침을 제공한다고 주장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샤넬이 널리 판매하고 나중에는 어런 컴퍼니로 이름을 변경한 이 서비스에는 신용 보고 기관과 직접 문제를 제기하거나 고객에게 단계별 지침을 제공한다고 주장하는 300달러의 "VIP" 패키지와 100달러의 "DIY" 패키지가 포함되었습니다. 그래서. 두 패키지 모두 월별 요금과 수수료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러 고객이 이러한 "VIP" 패키지에서 약속된 개인화 서비스를 받지 못했다고 불평했습니다. 고객이 신용 보고 기관에 연락하여 분쟁 상황을 확인했을 때 샤넬의 회사가 분쟁을 해결한 적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소송에 따르면 환불을 요청한 고객은 거부되거나 응답을 받지 못했다.

한 Credit Exterminators 고객은 샤넬과 그녀의 동료들이 그녀를 대신하여 연체 신용 계정을 해결할 것이라고 믿고 회사에 2,000달러를 지불했다고 합니다. 고객은 나중에 그녀가 샤넬 회사에서 지불한 서비스에 따라 연락을 취하고 결제해야 하는 채권자로부터 임금 압류 편지를 받았습니다.

소송은 샤넬과 그녀의 사업체가 소비자 보호법을 5건 위반했다고 주장한다.

샤넬은 이번 소송에 대해 공개적으로 논평하지 않았다.

Shapiro는 금요일에 "요즘 필라델피아의 노동자들은 충분히 힘들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나쁜 행위자가 법을 어기고 사람들이 신용 불량을 해결하거나 중소기업을 유지하는 것을 더욱 어렵게 만들 수 없습니다."

Alakazam Apps, Credit Exterminators 또는 Earn Company의 피해를 입었다고 느끼는 소비자는 온라인으로 불만을 제기하다 또는 (800) 441-2555로 법무장관의 소비자 보호국에 연락하거나 이메일로 이메일(scams@attorneygeneral.gov)을 보내십시오.



기사보기

Read Previous

조성은, 윤석열 경선승리에 “국민의힘 탈당”

Read Next

[김진홍의 아침묵상] 통일한국 시대를 앞당깁시다 (7) 탈북민 10만 시대 : 오피니언/칼럼 : 종교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