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홍의 아침묵상] 두레마을 배추와 고춧가루 (2) : 오피니언/칼럼 : 종교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두레마을 산지농장

▲두레 내몽골 고추 농장.

가을 김장철에 맞추어 두레마을에서는 배추와 고춧가루를 보급합니다. 배추에 대하여는 어제 글에서 적었습니다.

오늘은 두레마을이 자랑하는 고춧가루에 대하여 소개하려 합니다.

두레마을은 여러 해 동안 연구하고 경험한 결과 한국에서 최상질의 고춧가루를 생산하는 일이 몹시 어렵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고추가 빨갛게 익을 때 즈음에 비가 많이 오는 탓입니다.

그때 비가 오면 탄저병이 돌기 쉽고 고추가 쏟아지는 비에 약해집니다. 그래서 고추 농사에 적합한 곳이 어느 곳일까를 찾다가, 중국 내몽골 지역이 고추 농사에 적지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곳은 비교적 토양이 비옥한데다 고추가 자라는 한철 비가 내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탄저병이나 입마름병 같은 병이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농약이 필요치 않는 천혜의 조건입니다. 그래서 두레마을은 중국 내몽골 지역에 20만평의 땅을 임차하여 고추 재배 단지를 설립하였습니다.

지금 두레마을이 공급하는 고춧가루는 내몽골 두레마을 고추 생산 단지에서 생산된 고추입니다. 자연산 그대로이기에 향과 맛이 자연 그대로인 최고 수준의 질입니다.

내년부터는 마늘까지 공급하고 두레마을 김치를 소비자분들께 공급하려는 계획입니다. 두레마을의 저력을 믿으시고 많이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주문과 문의할 곳: 두레자연마을 유통 031-865-0988 / 010-8326-6203

Read Previous

홍준표 “하늘 나는 자동차 시대 온다…국내선 공항 앞으로 필요 없을 것”

Read Next

국립 공원 서비스 서비스는 Margate의 Lucy Elephant 복원을 위해 $500,000 교부금을 수여합니다.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