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상공동체·연탄은행&아이레, 모바일 테마 기부 캠페인 : 사회 : 종교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모바일 기부

▲튼튼한우리집 모바일 테마. ⓒ연탄은행 제공

사회복지법인 밥상공동체·연탄은행(이하 연탄은행)이 최근 모바일 테마 기부 캠페인을 시작했다.

연탄은행은 “이번 기부 캠페인은 삼성 갤럭시 테마(Galaxy Themes) 스토어 전 세계 팔로워 수 2위를 기록 중인 모바일 테마 제작사 ‘아이레(대표 신정희)’와 함께한다”며 “모바일 테마를 구매하면 연탄 1장이 기부되는 캠페인”이라고 소개했다.

또 “아이레는 무상으로 기획·제작하여 삼성, LG 모바일 테마를 제작해 출시한다. 이러한 기부사례는 NGO와 협업한 최초의 기부 형태”라고 했다.

현재 공개된 두 개의 테마 중 ①‘튼튼한우리집’ 테마는 누수, 파손 등 위험요소에 노출된 에너지 취약계층에 시설보수 및 시설물 교체 등에 대한 무료 집수리 사업을 알리고 있으며 ②‘행복한우리집’ 테마는 노인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연탄 이외에도 생활에 필요한 물품인 생수, 선풍기, 음식키트 등의 나눔 진행을 알리고 있다.

삼성 갤럭시 테마(Galaxy Themes)는 2015년 삼성에서 시작한 테마 서비스로 사용자가 핸드폰에서 마켓으로 직접 이동해 테마를 유·무료로 교체하는 서비스다. 2019년 현재는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핸드폰 제조사가 자사의 테마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으며 폭발적인 시장 규모 성장으로 안드로이드 OS의 대표적인 서비스로 자리잡고 있다.

밥상공동체·연탄은행 대표 허기복 목사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가운데 더 취약한 상황에 놓여 있는 에너지빈곤층을 위한 온택트 나눔 캠페인으로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기 위해 아이레와 함께 준비했다”며 “모바일 테마 기부캠페인에 많은 분들이 동참하여 연탄 1장의 기적을 만들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연탄은행은 전국연탄가구조사(2019.09) 결과를 근거로 전국 에너지 빈곤층 10만 가구에 사랑의 연탄 250만 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튼튼한우리집’, ‘행복한우리집’의 콘셉트는 17일 최초 오픈됐다. 하절기 사업 테마를 시작으로 겨울의 꽃인 연탄나눔봉사 콘셉트의 테마가 출시될 예정이며, 이 테마는 휴대폰기종의 소프트웨어 Q os버전 이상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다가오는 10월 16일에 ‘대한민국의 3일을 따뜻하게 합시다!’라는 주제로 동절기 연탄 나눔 재개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Read Previous

‘TK 선전’ 3위 추미애 “고향 대구서 힘 줘…좀 더 탄력받길”

Read Next

'아는형님' 아이린, "정혁에게 고백했다 차였다" 폭로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