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y Wright의 명예의 전당 헌액은 Philly의 풍부한 농구 역사를 통합합니다.


Jay Wright가 이번 토요일 매사추세츠 스프링필드에서 열린 입회식에서 공식적으로 Naismith Memorial Basketball 명예의 전당에 입성할 때, 그는 코트 안팎에서 많은 사람들을 대표하게 될 것입니다.

그의 두 모교는 Newtown의 Council Rock High School North와 Bucknell University입니다. Long Island의 Hofstra University에서 그의 첫 번째 헤드 코칭 장소. 빌라노바 대학에 있는 그의 영원한 집. 오래된 빅 이스트. 새로운 빅 이스트. 미국 농구. 그리고 물론, Wright를 GQ Jay로 바꾸는 데 도움을 준 Newtown Square의 그의 사랑하는 재단사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그가 이번 주말 명예의 전당에 안치될 때 가장 잘 드러날 것은 필라델피아의 풍부한 농구 역사에 대한 Wright의 뿌리깊고 오랫동안 간직한 연결이 될 것입니다.

Wright의 City of Brotherly Love의 연결은 그가 Bucks 카운티에서 태어나고 자랐을 때 시작되었습니다. 그의 어린 시절은 Big 5의 초기와 Sixers가 1967년 NBA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것으로 특징지어집니다.

59세의 Wright와 필라델피아와의 유대는 그가 1980년대에 코치 경력을 시작했을 때 더욱 강해졌습니다. Drexel에서 어시스턴트로 1년을 보낸 후 Wright는 5시즌 동안 Villanova에서 Rollie Massimino의 스태프에 합류했습니다.

Wright는 2001년 Villanova의 감독으로 임명되었을 때 필라델피아 농구팀과 영원히 인연을 맺었습니다. 지난 20년 동안 Wright는 Wildcats를 이 지역 최고의 농구 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Villanova를 12개의 Big 5 타이틀로 이끌었습니다. 그의 15번의 NCAA 토너먼트 출전, 8번의 Big East 정규 시즌 타이틀, 4번의 컨퍼런스 토너먼트 타이틀, 3번의 파이널 4번 출전, 2번의 전국 챔피언십, 그리고 미국 남자 농구 대표팀에서 1번의 올림픽 금메달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그러니 당연히 라이트는 필라델피아 농구와 깊은 관련이 있는 명예의 전당 4명 선정 이번 주말에 입문을 위해 그를 발표하기 위해 전문가 또는 대학 수준에서. Wright가 토요일에 안치 연설을 할 때 Charles Barkley, Billy Cunningham, Herb Magee 및 George Raveling이 그 옆에 나타날 것입니다.

Wright의 명예의 전당 발표자로 선정된 4명의 Philly 농구 전설은 단순한 우연이 아니라고 Wright는 말했습니다.

"필라델피아에서 성장하고 필라델피아 농구계의 일원이 된 필라델피아 농구 가족은 저에게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라고 Wright는 말했습니다. "나는 필라델피아 농구 교육의 일부였던 내 고향의 남자들과 함께 가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방식으로 4명을 골랐습니다. Herbie Magee는 그저 전설이고 고등학교를 졸업한 저를 영입한 것뿐입니다. 그리고 나는 그에게서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Charles는 좋은 친구이자 역사상 가장 위대한 필라델피아 농구 선수 중 한 명입니다. Billy[Cunningham], Coach[Rollie] Massimino의 좋은 친구, Philly에게 챔피언십을 가져다준 George Raveling, Mr. Villanova …그건 내가 정말 하고 싶었던 일이야."


네이스미스 칼리지 올해의 코치를 두 번이나 수상한 자신이 언급했듯이 Wright가 1970년대 Council Rock High School North의 스타 농구 선수였을 때 Wright를 처음 만난 사람은 Magee였습니다.

당시 Magee는 East Falls의 Philadelphia Textile에서 코칭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 학교는 2017년 Thomas Jefferson University와 병합되기 전에 나중에 Philadelphia University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Wright를 영입하기 시작했을 때 Magee는 Rams에서 10년 넘게 지내는 동안 단 한 시즌만 패배했습니다. 그는 필라델피아가 토너먼트에서 평균 24점에 가까운 점수를 내면서 NCAA 디비전 II 전국 챔피언십을 1970년 세 번째 시즌에 차지했습니다.

필라델피아에서 대학 무도회를 하기 위해 Wright를 모집했지만 80세의 Magee는 Wright가 이미 Bucknell을 노리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선수로서 그를 놓쳤음에도 불구하고 Magee는 Wright가 농구에 대한 이해와 바닥에서의 침착함을 통해 언젠가는 성공적인 코치가 될 것임을 보여주었다고 말했습니다.

"그가 한 모든 것은 농구 경기에 대한 지식과 통제력을 보여주었습니다."라고 Magee는 말했습니다.

Wright가 코칭 경력을 시작하면서 Magee와의 관계도 커졌습니다. 그들의 유대감의 순간 중 하나는 Wright가 호텔에서 Magee 및 다른 필라델피아 농구 코치들과 함께 경기를 관람할 기회를 얻기 위해 전국 준결승 티켓을 희생하는 Final Four에서 매년 찾아옵니다. Magee는 이러한 경험이 도시의 농구 커뮤니티가 서로 연결되어 있는 관계를 구현했다고 말했습니다.

Magee는 "Big 5에서 코칭을 한 사람들, 작은 학교에서 코칭을 한 사람들은 모두 서로를 알고 서로 어울리고 즐겁게 지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Magee는 Wright의 취임식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주말에 이미 Springfield로 향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이는 6번의 Big East Coach of the Year 그에게 전화를 걸어 Magee가 그의 발표자 중 한 명인지 물었을 때 비로소 확정되었습니다. Magee는 전화를 받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나는 [Wright]의 경력을 존경했고 그가 명예의 전당에 오를 자격이 충분하다고 생각하며 그를 좋은 친구로 생각합니다."라고 Magee가 말했습니다. "그는 훌륭한 농구 코치이고 더 나은 사람입니다. 주변에 있으면 좋은 사람입니다."

Wright의 선수 개발 능력은 그를 명예의 전당 코치로 만드는 이유라고 Magee는 말했습니다.

"당신은 그의 선수를 영입할 때 살펴봅니다. 분명히 그는 4성 및 5성 선수를 얻습니다. 그러나 NBA에 많은 선수가 있다는 사실에서 알 수 있듯이 그들은 모두 더 좋아지고 있습니다."라고 Magee가 말했습니다. "그들은 모두 더 나은 슈터로 발전합니다. [Wright]는 슈팅을 가르치는 일을 훌륭하게 수행합니다."

사격은 Magee가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것입니다. 그는 경기의 모든 수준에서 농구 선수들에게 사격을 가르치는 능력으로 인해 Shot Doctor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Magee보다 Philly의 풍부한 농구 역사와 더 얽힌 코치와 선수는 거의 없습니다.

필라델피아에서 태어나고 자란 Magee는 Jim Lynam 및 Jim Boyle와 같은 미래의 코치와 함께 West Catholic High에서 주연을 맡았습니다. 그 후 Magee는 Philadelphia Textile에서 대학 공을 다니며 2,000점 이상을 득점하고 2번의 All-American을 수상했습니다. 팀은 Magee의 대학 경력 동안 75승 17패를 기록했습니다.

1963년 NBA 드래프트에서 Boston Celtics에 의해 데려갔음에도 불구하고 Magee는 집에 머물렀고 4년 동안 보조 코치로 Philadelphia Textile로 돌아갔습니다. Magee는 1967년 25세의 나이에 프로그램의 수석 코치로 임명되었습니다.

마기, 누가 될 것인가 2021-22 캠페인이 끝나면 코칭에서 은퇴, 감독으로 53시즌 동안 1,123승을 거뒀다. 이는 Division II 역사상 가장 많은 승리이며 NCAA 역사상 가장 많은 승리를 거둔 Mike Krzyzewski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Magee는 1,000개 이상의 경기에서 우승한 단 5명의 남자 대학 농구 코치 중 한 명이며, NCAA 역사상 최소 50시즌을 코치한 단 4명 중 한 명이며, 한 학교에서 코치한 것은 단 세 번째입니다.

Magee는 31개의 NCAA Division II 토너먼트 출전, 13개의 컨퍼런스 타이틀, 37개의 20승 시즌 및 12개의 25승 시즌을 기록했습니다. 그는 .500 미만 시즌을 단 3번밖에 경험하지 못했고, 그 중 마지막 시즌은 23년 전이었습니다.

Magee는 1979년 펜실베니아 스포츠 명예의 전당에, 2008년 필라델피아 스포츠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었습니다.

"Coach Magee는 필라델피아 농구 역사상 가장 위대한 코치 중 한 명입니다." Wright 말했다. "그는 코트 안팎에서 교육자이자 전설적인 우승자입니다. Coach는 또한 게임에서 그 누구와도 비교할 수 없는 사격 기술을 가르치는 데 숙달했습니다. 수년 동안 그는 모든 것을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성실하게 해왔습니다. 코칭 분야에서 매지 코치만큼 능숙하게 교육, 멘토링, 우승 및 수업을 결합한 사람은 없습니다."

Magee가 2011년 스프링필드에 입성했을 때 그를 안치하도록 선물한 것은 전설적인 코치 Dr. Jack Ramsay였습니다. 따라서 Magee에게 이번 주말 Wright가 명예의 전당에 헌액됨에 따라 필라델피아가 눈에 띄게 등장하는 것은 큰 일입니다.

"필라델피아 농구에서는 그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라고 Magee가 말했습니다. "필라델피아 농구와 관련된 모든 사람들에게 정말 멋진 일입니다."


Charles Barkley가 그 해 드래프트 전체 5순위로 Sixers에 지명된 후 필라델피아 농구 현장에 도착한 것은 1984년이었습니다.

명예의 전당은 빌라노바 캠퍼스에서 차로 가까운 거리에 있는 집에 정착했고 필라델피아 농구 가족의 다른 많은 사람들과 빨리 알게 되었습니다.

그 중에는 Jay Wright라는 젊은 어시스턴트 코치도 있었습니다. Wright는 1986년에 Philly로 돌아와 Drexel에서 어시스턴트로 일하다가 1년 후 Villanova에서 직원으로 합류했습니다.

농구 게임에서 젊고 당시 독신이었던 Wright와 Barkley는 지역 바에서 함께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사실, Barkley의 아내 Maureen은 Wright와 함께 고등학교를 다녔습니다.

Barkley는 Wright의 2017년 베스트 셀러 책 "Attitude"에서 "제이가 지금 보는 스타일이 당시 스타일이었는지 솔직히 기억나지 않습니다."라고 회상했습니다. "농구를 좋아했던 착한 청년이 생각나네요."

Wright와 Barkley는 모두 1992년 Philly를 떠나 서부 해안으로 향했습니다. Barkley는 Sixers에서 8시즌을 보낸 후 피닉스 선즈로 트레이드되었습니다. Wright는 Rollie Massimino를 따라 UNLV 보조 코치로 갔습니다. 하지만 두 사람은 각자의 길을 가면서도 절친한 사이였다.

라스베이거스에서 두 시즌을 보낸 후 Wright는 1994년 Hofstra University에서 첫 감독직을 맡았습니다. Long Island에서 보낸 7시즌 동안 Wright는 올해의 미국 동부 감독상을 두 번 받았으며 두 곳 모두에서 정규 시즌 및 컨퍼런스 토너먼트 타이틀을 획득했습니다. 2000년과 2001년.

58세의 Barkley에게 가장 큰 감명을 준 것은 Philly로부터 코칭 성공을 찾는 Wright의 능력이었습니다.

Barkley는 Wright의 책에서 "제가 Jay에 대해 가장 좋아했던 점은 그가 떠나 스스로 이름을 만들었다는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많은 어시스턴트 코치들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들은 자격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Jay는 떠나고 자신의 이름을 만들었습니다."

"제가 Jay를 설명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가 단지 농구 코치로서가 아니라 인생에서 성공했다는 것입니다." Barkley가 계속했습니다. "많은 선수들에게 인생의 성공은 농구에서 얼마나 뛰어난지에 달려 있습니다. 많은 코치들에게 그것은 얼마나 많은 경기를 이겼는지에 의해 측정됩니다. 나에게 당신은 Jay를 그렇게 정의하지 않습니다."

Barkley의 딸은 Villanova를 졸업했으며 Wright 덕분에 학교에 가고 싶어했다고 Barkley는 말했습니다. 따라서 Turner Sports 분석가는 학교에서 Wright의 존재가 얼마나 의미하는지 개인적으로 알고 있습니다.

Barkley는 Wright의 책에서 "Villanova의 책임을 이해하는 것은 Jay의 가장 큰 리더십 자질이라고 생각합니다. "빌라노바에 간다면 농구가 가장 중요한 곳으로 가는 것이 아니라 교육을 받으러 가는 것입니다. 제이는 빌라노바 문화를 잘 돌보는 사람입니다."

빌라노바가 2016년 내셔널 챔피언십에서 크리스 젠킨스의 부저 바클리 3승으로 우승했을 때 유명하게 춤을 추고 축하했다 터너 스포츠 세트에서. 왜요? 아무도 Wright를 코치로 더 이상 의심할 수 없다는 의미였기 때문입니다.

Barkley는 Wright의 책에서 "사람들이 당신이 큰 대회에서 우승하지 못했다고 말하는 것은 끔찍한 일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챔피언십에서 우승하지 못한 사람들의 목록에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함께 살아야 하는 것입니다. 저는 사람들에게 항상 큰 우승을 하지 못한 사람들을 응원한다고 말합니다. 그 샷이 떨어졌을 때 나는 Jay가 기뻤습니다. 그는 목록에서 제외되었습니다. 하지만 저에게 Jay는 항상 그 어떤 목록보다 더 많은 존재였습니다. 그는 훌륭한 리더입니다."

Barkley의 경우, 1980년대에 Philly에서 20대 젊은 독신남으로 알던 그 남자가 이번 토요일에 농구 명예의 전당에 입성하는 사람과 동일합니다.

Barkley는 Wright의 책에서 "그 사람은 30년 동안 변하지 않았습니다. "[Wright]가 내셔널 챔피언십에서 정점을 찍은 성공에도 불구하고 그는 똑같은 사람입니다."


George Raveling은 Wright가 태어나기도 전에 Villanova에서 이름을 알렸습니다.

Wright가 "역대 최고의 Villanova 전설 중 한 명"이라고 부른 84세의 Raveling은 1956년부터 1960년까지 Main Line에서 주연을 맡았습니다. 계절.

그러나 Villanova는 Raveling에게 장학금을 제공한 최초의 Philly 학교가 아니었습니다. 사실, 원래 그를 쫓던 것은 Dr. Jack Ramsay와 St. Joseph's였습니다. Raveling 한 번 인터뷰에서 밝혀진 라이트와 함께.

Raveling은 농구보다 교육과 졸업을 우선시하기 때문에 궁극적으로 Villanova를 선택했다고 말했습니다. Raveling은 Villanova를 "내 생애 최고의 기회"라고 묘사했습니다. 왜냐하면 그가 그의 가족 중 처음으로 학교에 다녔기 때문입니다.

라벨링은 지난해 녹음된 인터뷰에서 "빌라노바에서 보낸 4년을 완전히 즐겼다"고 말했다. "정말 선물이었어요."

Raveling은 자신의 4년 경력 동안 835개의 리바운드를 잡아내면서 유리 위에서 Villanova에서 계속 자신의 위치를 ​​확보했습니다. 그러나 그가 가장 자랑스러워했던 것은 필라델피아 Big 5에서 경쟁할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Villanova는 Raveling의 시니어 시즌에서 신성한 전쟁 라이벌인 St. Joseph's와 도시 타이틀을 공유했습니다.

Raveling은 작년에 Wright에게 "Big 5는 놀라운 경쟁이었고 우리 모두를 최고로 이끌어 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Raveling은 1963년 보조 코치로 Villanova로 돌아왔습니다. 그는 학교가 그에게 준 모든 것에서 그가 할 수 있는 최소한의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1969년까지 Jack Kraft의 전 수석 코치로 일하다가 1969년부터 1972년까지 메릴랜드에서 어시스턴트로 일했으며 ACC의 첫 흑인 농구 코치가 되었습니다.

그의 헤드 코칭 경력 동안 Raveling은 워싱턴 주, 아이오와 및 USC에서 337승과 6회의 NCAA 토너먼트 출전을 기록했습니다. 그는 또한 1984년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딴 미국 남자 농구 대표팀의 보조 코치였습니다.

Raveling은 세 번의 헤드 코칭 지점에서 더 많은 장벽을 허물었습니다. WSU에서 공연을 했을 때 Raveling은 Pac-12의 첫 흑인 농구 코치였습니다. 그는 또한 아이오와와 USC에서 최초의 흑인 농구 코치가 되었습니다.

코칭 경력이 끝난 후 Raveling은 Nike의 임원으로 재직하면서 주로 농구를 전 세계적으로 확장하는 책임을 맡았습니다.

그러나 그가 농구에서 코치하고 일한 모든 장소에도 불구하고 Raveling은 그의 Villanova 경험이 오늘날의 그를 만들었습니다.

"저는 소년으로 Villanova에 도착했고 4년 만에 그들은 저를 책임감 있는 성인으로 변화시켰습니다."라고 Raveling은 말합니다. 농구 명예의 전당 입성 연설에서 말했다. 2015. "사제, 교수, 코치, 선수들 각각은 내가 누군가가 되기 위해 필요한 훈련, 열정, 자신감뿐만 아니라 상상력, 지식, 기술을 저에게 불어넣었습니다. 내 인생에서 내가 누군가가 될 것이라고 믿어 본 적이 없었습니다."

Wright가 이번 토요일에 Springfield에 입성하면 이제 Raveling과 함께 Villanovans, 금메달을 획득한 올림픽 코치, 농구 명예의 전당이라는 세 가지 독특한 경험을 공유하게 됩니다.


Wright는 Billy Cunningham이 필라델피아에서 유명인사가 되었을 때 어린 소년이었습니다. 윌트 체임벌린[Wilt Chamberlain], 할 그리어[Hal Greer]와 같은 스타들과 함께 커닝햄은 식서스를 샌프란시스코 워리어스[San Francisco Warriors]를 상대로 1967년 NBA 챔피언십으로 이끄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1968년부터 1972년까지 Cunningham은 평균 더블-더블을 기록했으며 올스타 및 올NBA 팀에 4번 선정되었습니다. Billy C의 32번은 현재 Wells Fargo Center의 서까래에 매달려 있습니다.

1977년부터 1985년까지 Cunningham은 그가 프랜차이즈의 헤드 코치였을 때 매년 Sixers를 플레이오프로 이끌었습니다. Cunningham의 코치 임기는 로스앤젤레스 레이커스를 상대로 한 세 번의 NBA 결승전 출전으로 강조되었으며, 그 중 세 번째 경기는 1983년 Sixers의 가장 최근 챔피언십으로 이어졌습니다.

Cunningham은 454개의 정규 시즌 승리를 거두어 프랜차이즈 역사상 가장 많은 우승을 차지했으며, 감독으로 재직한 8시즌 동안 플레이오프에서 66승을 거두었습니다. 정규 시즌에서 그의 .698 승률은 NBA 역사상 가장 높은 것으로 Phil Jackson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커닝햄은 1986년 농구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었습니다.

78세의 Cunningham은 Wright를 친구로 생각합니다. Wright의 멘토인 Massimino와의 오랜 관계를 통해 우정이 발전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Massimino는 Cunningham이 이미 Sixers를 NBA의 영원한 경쟁자로 만들었기 때문에 1985년 Georgetown에 충격을 줌으로써 Villanova를 학교 역사상 최초의 전국 챔피언십으로 이끌었습니다.


따라서 올해의 명예의 전당 헌액을 위해 이번 주말에 역대 최고의 농구 선수들과 코치들이 스프링필드에 모일 때, 독특한 유대감과 유대감을 가진 네 명의 남자가 Wright를 모시면서 Wright 옆에 서게 될 것입니다. City of Brotherly Love의 아름다운 농구 이야기에서 자랑스럽게 역할을 하는 네 명의 남자 모두.

네 명의 발표자가 모두 명예의 전당에 모셔졌던 것처럼 필라델피아 농구에 자랑스러운 순간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지난 20년 동안 Villanova에서 재임하는 동안 도시의 영광스러운 농구 역사를 더욱 풍부하게 만든 Wright에게는 더욱 자랑스러운 순간이 될 것입니다.


편집자 주: 이 이야기가 출판된 후 Cunningham이 Wright의 명예의 전당 입성식을 위한 발표자로 더 이상 봉사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되었습니다.



기사보기

Read Previous

원칙! 정확! 겸손! 섬김! 김종택 목사는 다릅니다

Read Next

스포츠한국:카카오게임즈, 골프 게임 앞세워 골프 브랜드 이미지 구축 나서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