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게임소식] 컴투스, 방치형 슈팅 RPG ‘드래곤스카이’ 글로벌 통합 서버 오픈 외



[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컴투스가 방치형 슈팅 RPG ‘드래곤스카이’ 글로벌 통합 서버를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글로벌 서버는 iOS 및 Android 통합 서버로, 유저들은 신규 서버에 접속해 전 세계 유저들과 경쟁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기존에 운영되는 각 지역별 서버 역시 동일하게 유지된다.

컴투스는 이번 드래곤스카이 글로벌 통합 서버 오픈을 기념해 게임 접속 시 ‘10단계 드래곤’을 최대 100마리까지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특별 출석 이벤트’와 가로 세로 퍼즐을 맞추는 ‘3매치 퍼즐 이벤트’를 통해 드래곤 육성에 필요한 여러 아이템을 선물로 제공한다.

글로벌 서버 오픈과 함께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먼저 심판의 불꽃을 발사하는 불 속성 신규 드래곤 ‘이그시즈’가 새롭게 추가됐으며, 이를 기념해 내달 10일부터 24일까지 약 2주간 단계별 보상을 제공하는 ‘이그시즈’ 이벤트 던전도 도입됐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전투 콘텐츠인 ‘군단 정벌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인다. 유저들은 매주 새롭게 선정되는 군단을 상대로 전투를 펼치게 되며, 정벌 도전에 성공할 경우, 특별한 보상을 받아볼 수 있다.

넥슨이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에 25주년 ‘한계돌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8차 승급 콘텐츠를 구현하고 신규 8차 승급 스킬과 퀘스트를 추가했다. 캐릭터 최대 레벨 또한 799에서 899로 확장했다. 또 최종보스 ‘마고’의 엔딩을 공개하고, 8차 승급 완료 후 입장할 수 있는 신규지역 ‘인도’와 신규 사냥터 ‘갠지스강 비슈누유적’, ‘가네샤사원’ 2종을 추가했다. ‘영웅의길’과 ‘신수’, ‘환수’의 육성 난이도 밸런스도 조정했다.

넥슨은 25주년 업데이트를 기념해 9월8일까지 하루 1회 ‘업데이트 기념선물’을 지급한다. 24시간마다 1개씩 최대 7개까지 ‘[25주년]황금돋보기’, ‘[25주년]환수장비돋보기, ‘[25주년]환수요강’ 등이 담긴 ‘업데이트 기념선물’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700레벨까지 ‘1+1 레벨업’과 레벨업 보상을 제공하는 ‘바린이나르샤’ 이벤트와 일일임무와 주간임무 완수 시 보상을 제공하는 ‘바람패스 시즌3’를 진행하고, ‘흐름의미학’, ‘소확행’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에서 판매하고 있는 공포게임을 대상으로 ‘공포게임 오싹한 50%’ 쿠폰 코드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스토브는 내달 22일까지 스토브인디에서 공포게임을 구매하는 이용자들에게 즉시 적용되는 50% 할인 쿠폰을 공개했다. 이용자들은 스토브인디에서 공포게임 구매 시 쿠폰 코드(CHILL_SUMMER)를 입력하면 50% 추가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가 적용되는 게임은 ‘아라하: 이은도의 저주’를 비롯해 ‘더 코마2: 비셔스 시스터즈(이하 더 코마2)’, ‘어몽 더 슬립’, ‘오감’ 등 4종이다.

이들 유료 게임 외에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학과의 졸업작품 중 하나인 ‘하이드’와 게임잼 출품작인 ‘거기에.’ 등 스토브인디 인큐베이터의 데모 게임도 무료로 플레이 해 볼 수 있다.

특히 스토브인디의 인큐베이터 페이지에서는 국내 인디 개발자들의 습작을 포함한 다양한 데모 게임들이 공개되어 있어 아직 세상에 나오지 않은 새로운 재미를 가진 데모 인디 게임들을 무료로 플레이하고 창작자와 소통할 수 있다. 스토브인디는 현재 진행 중인 ‘슬기로운 데모생활’ 등을 통해 창작자 지원 활동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게임빌이 ‘드래곤 블레이즈’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시즌7 마지막 이야기인 ‘기적의 가치’가 시작되고, 콘텐츠도 대폭 늘어난다.

기적의 가치는 ‘타이탄’ 세력의 모선 ‘블라니르’호를 배경으로, 부활한 어둠의 지배자 ‘아툼’에 맞서 창생의 여신 ‘엘 가이아’를 수호하기 위한 영웅들의 모험이 펼쳐진다.

신규 콘텐츠로 새로운 성장 시스템인 ‘영웅의 서’와 다채로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스테이지, ‘운명의 도서관’이 등장한다. ‘영웅의 서’는 ‘퍼스트임팩트’ 또는 ‘세컨드임팩트’ 영웅의 숨겨진 힘을 개방할 수 있는 성장 시스템으로, 영웅의 서를 이루는 4개의 결정을 강화하면 영웅의 고유 능력치가 상승해 전력을 큰 폭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운명의 도서관은 총 5개 스테이지로 구성되며 각 스테이지의 보스들을 물리치면 ‘영웅의 서’와 ‘결정’의 강화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콘텐츠는 매주 월요일마다 도전 기록이 초기화되며 매주 도전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테티스’, ‘호루스’, ‘나이아라소텝’, ‘롤로노아’ 등 신규 퍼스트임팩트 외형 4종이 새로 출시되어 더욱 화려해진 비주얼과 강력한 능력을 선보인다.

이벤트 콘텐츠인 ‘랜딩가든 공방전’은 다음 달 8일까지 진행된다. 아군의 수호상과 장군을 지켜내면서 상대방의 수호상과 장군을 제압하는 실시간 1대1 PvP 방식으로 긴장과 경쟁의 묘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대전 후에는 공방전 누적 포인트에 따라 ‘SSS 엘가이아 무기 선택권’, ‘퍼스트임팩트 +1 강화권’ 등 유용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8월31일까지 모든 유저들을 대상으로 게임에 접속만 하면 ‘루비 75만개’, ‘가이아의 혼 75개’를 선물 받을 수 있는 ‘특별 접속 보상 이벤트’가 실시된다. 또 이 기간 새로 게임에 접속한 신규 유저는 ‘루비 20만개’, ‘퍼스트임팩트 라이징 선택권 5장’, ‘인피니티 9회 소환권 30장’을 추가로 받을 수 있으며. 복귀 유저는 ‘루비 20만개’, ‘퍼스트임팩트 +1 강화권 5장’, ‘퍼스트임팩트 라이징 선택권 1장’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보상 대파티’도 함께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특정 미션을 달성하면 단계별로 ‘더블 인피니티 카드 5회 소환권, 호감도 초기화 아이템’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코그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에 신규 영웅 ‘칼리스토’를 업데이트했다.

신규 영웅 칼리스토는 돌격형 영웅으로 자체적으로 뛰어난 공격 기술을 가진 동시에, 마법형 영웅과 좋은 시너지를 일으키는 보조 능력을 겸비하고 있다. 파티원들을 보호막으로 보호하며 누적하여 강화되는 버프를 걸어서 장기전에 유리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돌격형 영웅 ‘칼리스토’ 추가를 기념해 8월24일까지 ‘파괴왕 오리’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지급한다. 또 8월10일까지 진행되는 ‘칼리스토 스텝업 이벤트’를 통해 7일간 접속 시 칼리스토 펫 ‘베일러’를 획득 가능하며, 칼리스토 성장 미션 달성 시 ‘로얄 영웅 소환 티켓’과 ‘돌격형 영혼의 정수’ 등의 성장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7월31일부터 8월2일까지 ‘버닝 타임 이벤트’를 진행하여, 섬멸전, 방어전 등 일일 컨텐츠 보상을 2배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 여름 피서지 ‘테르미안’ 지역에서 즐길 수 있는 ‘테르미안 물총 축제’를 업데이트했다.

테르미안 물총 축제는 기존 무기 대신 물총과 물폭탄으로 전투 참여하는 이벤트 콘텐츠다. 모든 클래스를 대상으로 ‘물총 사격,’ ‘물총 모아쏘기’, ‘물폭탄 던지기’ 3종의 기술과 회피만 사용할 수 있다. 물총 사격과 물폭탄 던지기는 최대 생명력의 1/3만큼, 물총 저격은 1/2만큼 피해를 준다.

물총 축제는 8월9일까지 참여 가능하며, 축제 참가 및 제압한 모험가 횟수에 따라 ‘테르미안 흑정령 주사위’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미니게임 ‘테르미안 흑정령의 모험’에 주사위를 사용해 블랙펄 및 심연 장신구 궤짝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이야기 ‘시아니를 부탁해’도 추가했다. 이용자는 이야기를 풀어가며 ▲토벌 추천서 ▲아르옐리의 파편 ▲장인의 실타래 ▲고대 미감정 문양 각인서 ▲엘리언 룬 상자 등을 순차적으로 얻을 수 있다. 샤이니를 부탁해의 모든 연계 의뢰를 8월10일까지 완료 시 태고 등급 장신구 ‘카프라스의 귀걸이’도 수령 가능하다.

게임 접속 시간에 따라 특별한 보상도 지급한다. 8월3일까지 접속 유지 시간에 따라 ▲핫타임 200%(3시간) ▲아르옐리의 파편 ▲테르미안 흑정령의 주사위 조각을 보상으로 지급하고, 접속 유지 의뢰 10회 완료 시 토벌 추천서 5000개를 추가로 받는다.

Read Previous

은퇴한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 아나운서 마크 주모프, 카메오 출연

Read Next

바이든 행정부 첫 방중, 코로나 기원부터 홍콩·신장·대만까지 짚었다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