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이지수(EZW), IoT 전문기업 유니텍시스템과 MOU 체결



  • 해피팜 수경재배기로 재배한 인삼과 샐러드 앞에서 업무제휴 협약식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장중희 이지수 대표와 김홍곤 유니텍시스템 대표.

㈜이지수(EZW)는 ㈜유니텍시스템과 이지워터를 적용, 해피팜 수경 재배기를 활용한 인삼, 고추, 딸기, 토마토, 유럽형 샐러드(바타비아, 오크, 크리스피)등 재배 연구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지수는 혼합음료인 이지워터의 시장을 확대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설립된 법인이다. 이번 협력에 앞서, 수경재배 농법에 이지워터를 적용해 재배된 새싹인삼의 잔류 농약성분이 FDA 기준에 준한 ‘473종 전량 불검출’을 나타냈다. 주력 판매 중인 이지워터는 기존 하남공장에서 오는 25일 증평공장으로 20배 규모로 확장 증설이 확정됐다.

유니텍시스템은 물류자동화 및 ICT 전문 제조기업이다. 수경재배기에 IT(사물인터넷)와 연동한 ‘해피팜’ 브랜드를 론칭하고, 도시농업에 최적화된 수경재배 시스템을 구축해 6차 산업의 미래를 지향하는 혁신벤처기업이다.

장중희 이지수 대표는 “최근 IOT를 접목한 스마트팜 수경재배기 해피팜을 활용해 도시농부를 꿈꾸는 청년들에게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계획”이라며 “양사의 기술적 강점을 접목해 다양한 무농약 작물을 발굴 및 개발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Read Previous

2021 년 NFL 초안 2 일차에 NFC 동부의 나머지 지역이 한 일 살펴보기

Read Next

LH직원 48명, 공공임대 아파트 분양전환으로 수억원 시세차익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