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궐선거, 대선, 지선 등에서 독립언론인들 활약 기대” : 교육 : 종교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리박스쿨 유블교실

시민교육단체 리박스쿨이 뉴미디어 저널리스트, 독립언론인 양성을 위한 ‘유튜브+블로그(유블) 교실’을 연다.

강의는 3월 4일부터 4월 22일까지 약 두 달간 매주 목요일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리박스쿨 강의실(서울 종로구 인사동5길 하나로빌딩 802호)에서 진행된다.

강사는 김신애(청바지TV 대표, 이봉규TV 패널), 이진(방송PD), 박지혜(파워블로거), 조형곤(전 EBS 이사, 21C미래교육연합 대표) 등 뉴미디어 분야 전문가들이다.

리박스쿨 유블교실 손지은 팀장은 “스마트폰 사용법 실습으로 디지털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가족과 이웃 그리고 나라 사랑의 순간을 글과 영상으로 남기고, 취미와 지식을 신문, 방송으로 공유하는 유블러(유튜버+블로거)들을 양성하는 것이 강좌의 목표”라고 밝혔다.

이어 “유블교실에서 양성된 독립언론인들이 오는 4월 7일 보궐선거, 2022년 3월 9일 대통령 선거, 2022년 6월 1일 지자체 및 교육감 선거에서 보도와 논평 활동을 하며 유권자들을 설득하고 대국민 홍보 활동을 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수업 내용은 유튜브 교육과 블로그 교육으로 나눠지며, 수업 시 스마트폰과 삼각대, 셀카봉을 지참해야 한다.

유튜브 교육 1-2강에서는 김신애 대표, 이진 PD가 촬영기법, 채널 개설, 콘텐츠 결정, 채널 홍보 등을 강의힌다. 3-5강에서는 이진 PD, 손지은 팀장이 프리즘 라이브, 실시간 방송, 영상 편집, 유튜브 관리법 등을 설명한다. 끝으로 6-8강에서는 이진 PD, 손지은 팀장, 허단장 강사가 키네마스터 영상편집, 자막·음향·썸네일 실습 등을 가르친다.

블로그 교육 1-2강에서는 조형곤 대표가 디지털 플랫폼 전략과 빅데이터에 관해 특강을 하고 박지혜 강사가 블로그 개설(타이틀 및 카테고리 작성, 모바일 설정 등)에 관해 강의한다.

이어 박지혜 강사는 3-5강에서는 블로그 편집(에디터, 글쓰기, 사진첨부, 링크 사용법, 글감 불러오기 등)에 관해 설명하고, 6-8강에서는 블로그 유지(상위노출, 키워드 검색, 통계보기, 조회수 유지하기, 동호회 활동 참가 등)에 관해 가르친다.

8주간의 교육을 마치면 1회(총 4시간) 개인지도 교육을 받게된다. 이후 심화된 개인 맞춤지도를 희망할 경우 2회(총 8시간)에 걸쳐 유료(회비 10만원 추가)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강의료는 월 14만원이고, 2개월치 선납 27만원이다. 유튜브, 블로그 교육 중 한 과목만 수강할 경우 월 10만원, 2개월치 선납 19만원이다.

신청 및 문의는 리박스쿨 유블교실 손지은 팀장(010-9696-8219)에게 하면 된다.

Read Previous

미 상원, 그린필드 유엔 주재 미국대사 인준

Read Next

스포츠한국:지디 제니 열애설에 YG엔터테인먼트 “사생활 확인 불가”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