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화이자 백신 접종 개시…의료진 우선 접종 

 

일본이 17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접종에 나섰습니다.

일본이 접종하는 백신은 미 제약회사 화이자와 독일 회사 바이오엔테크가 공동 개발한 백신입니다.

일본 정부는 백신 접종 1단계로 국립병원 등 약 1백여 개 의료시설의 종사자 약 4만 명에게 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1단계 접종자 4만 명 중 2만 명에 대해 관찰 일지를 작성해 백신의 안전성 등을 분석하고, 1차 접종 이후 3주 뒤에 2차 접종을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다음달 중순 나머지 의료 종사자 370만 명에 대해 추가 접종하고, 4월 1일부터는 65세 이상 고령자 3천 6백만 명에게 백신 접종을 할 계획입니다.

고노 다로 행정개혁 담당상은 전 국민 무료 백신 접종을 마치는 데 약 1년가량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미 존스 홉킨스대학 집계에 따르면 16일 일본 신규 확진자는 1천 308명, 사망자는 101명입니다.

한편 영국 옥스퍼드대학 연구소에 따르면 현재 전 세계 70여 개 국가와 지역에서 약 1억 8천 8백만 회 분의 백신 접종이 진행됐습니다.

이는 전 세계 인구의 약 1%만이 코로나 백신을 접종한 것입니다.

가장 많은 수의 백신 접종이 이뤄진 국가는 미국으로 지금까지 약 5천 2백만 회분에 대한 접종이 진행됐습니다.

접종 비율이 가장 높은 나라는 전체 인구의 약 46%가 백신을 접종한 이스라엘로 나타났습니다.

VOA 뉴스

Read Previous

스포츠한국:빅히트 엔터테인먼트·유니버설뮤직그룹, 오디션 통해 글로벌 보이그룹 론칭[공식]

Read Next

월터 랜드 교통 센터, 2 억 5 천만 달러 재건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