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 보험 보험사 추천, 동시 비교로 가격은 낮추고 혜택은 높여 : 생활정보 : 종교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태아보험

임신 중 자녀 보험 가입 비율이 늘고 있다. 출생 직후 보장을 원하는 소비자의 요구와 태아 특약 및 산모 특약의 혜택이 맞아떨어진 결과다.

보험 전문 기업 인슈랩 (http://news.insulab.co.kr/?a=639)이 늘어난 수요에 맞춰 전체 보험사를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소개했다. 태아 및 어린이보험 가입 시 금액 부담은 낮추고 상대적인 혜택을 높일 수 있었다.

출생 직후 신생아 실비, 선천적 질환에 대한 입원일당 및 수술비 등을 비롯하여 태아 보험은 보장 범위가 넓어 가입 목적에 따라 다양한 변형이 가능하다. 수많은 담보와 특약 중 필수적인 부분만을 선택해야 하므로 설계가 까다로운 상품이다.

우선적으로 선천적 질환까지 보험 혜택을 받기 위해 태아 보험 가입 시기를 알아야 한다. 손해보험사 및 생명보험사의 각 상품은 태아 특약 가입 시기를 별도로 지정해놓았으므로 전체 보험사 비교를 위해서는 임신 초기부터 가입 조건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유산방지주사 투여, 인공수정 및 시험관아기나 쌍둥이 태아 보험 등 가입 조건이 까다로운 경우 가입 가능 시기가 보험사별로 상이해 선제적으로 확인해야 한다.

출산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는 것과 같이 자녀 보험에 필요한 주요 보장 역시 변화하고 있다. 때문에 가입 전 최근 보험의 동향이나 변경된 내용을 인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례로 학자금 마련을 목적으로 하는 만기환급형 상품 문의가 줄고, 보장에 집중한 순수보장형 및 무해지환급형 태아 보험 상품 문의가 증가한 것이 있다. 문제는 이와 같은 정보가 소비자에게 전달되기 어렵다는 점이다.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 (http://news.insulab.co.kr/?a=639)는 순위 비교에 전문가 다이렉트 상담까지 진행해 보험 관련 정보를 빠르고 간편하게 알 수 있다. 인기 순위, 추천 순위, 가격 등 전체 보험사에 대해 제공한다. 보험금 청구 등 실질적 서비스에 대한 평가도 확인할 수 있어 장기간 보장받아야 하는 태아 및 어린이보험 준비에 적합하다. 짧게는 30세 만기, 길게는 100세 만기 태아 보험을 준비하는 것을 고려하면 작은 서비스 차이도 크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비교사이트 이용 시 태아 보험 가입 선물로 유모차, 카시트, 아기띠 등 사은품을 언급하는 업체인 경우 운영 안정성을 확인하기 어렵다. 현대해상, 메리츠화재,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등 태아 보험사의 정식 법인대리점 여부를 확인해야 금융감독원에 의한 소비자 구제를 받을 수 있다.

Read Previous

트럼프 탄핵 변호사, '필 리델 피아'잘못된 발음 설명

Read Next

스포츠한국:씨엘, 세상 떠난 어머니 추모 “엄마처럼 따뜻한 마음 가지도록 노력할게요”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