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적인 템플 농구 코치 존 채니, 89 세로 사망


필라델피아 농구의 신탁이자 템플 대학 올빼미의 오랜 감독 인 존 채니가 89 세의 나이로 사망 한 것으로 알려졌다.

체이니의 사망 소식은 인콰이어러 대학 농구 기자 인 마이크 젠슨이 금요일 처음 보도했다.

채니의 죽음을 둘러싼 상황은 즉시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Chaney는 필라델피아의 한 기관으로 1982 년부터 2006 년까지 NCAA 토너먼트의 Elite 8에 5 번 출전 한 28 년 동안 Owls를 이끌었습니다. Temple에 합류하기 전에 Chaney는 Cheyney State University의 수석 코치였으며 1977-78 년에 늑대를 NCAA Division II 타이틀로 이끌었습니다.

Chaney는 2001 년 Naismith Memorial 농구 명예의 전당에 선출되었으며 741-312의 기록으로 코칭 경력을 마쳤습니다.

플로리다 주 잭슨빌 출신 인 채니는 가난하게 자랐고 14 세 때 가족과 함께 사우스 필라델피아로 이주하여 벤자민 프랭클린 고등학교에 다녔고 픽업 농구를 시작했습니다. 그의 경쟁에는 NBA 슈퍼 스타 Wilt Chamberlain이 포함되었습니다. Overbrook High School에서 임시 교사로 멘토링.

체육 장학금 기회를 가진 채니는 데이토나 비치에있는 Bethune-Cookman College에 다녔으며 전미 포인트 가드가되어 1953 년 남부 대학 간 체육 대회 토너먼트 타이틀로 팀을 이끌었습니다.

Chaney는 나중에 펜실베니아의 Eastern Professional Basketball League에서 뛰며 1950 년대와 1960 년대에 Sunbury Mercuries와 Williamsport Billies에서 활약했습니다. NBA는 당시 흑인 선수를 고용하지 않았고 Chaney는 Harlem Globetrotters와 짧은 기간을 보냈습니다.

1966 년 무릎 부상으로 체이니의 선수 생활이 끝났지 만 그 후 40 년 동안 필라델피아에서 코치로 명성을 얻었습니다.

농구 코치로서 Chaney는 현재 Owls를 코치하는 Eddie Jones와 Aaron McKie와 같은 NBA 재능을 포함한 선수들 사이에서 불 같은 인물이자 신뢰할 수있는 멘토였습니다.

그의 기질은 때로 매사추세츠 대학에서 코칭을하던 존 칼리 파리 (John Calipari)에 대한 1994 년의 기억에 남는 회담을 포함하여 대중의 폭발을 일으켰습니다. 호언 장담하는 동안 Chaney는 무엇보다도 Calipari를 죽이겠다고 위협했으며 게임으로 정학되었습니다. 그는 나중에 사과했고 두 사람은 결국 화해했습니다.

존 채니 죽음Tom Gralish / 필라델피아 Inquirer

John Chaney는 2006 년 3 월 Temple의 농구 코치로 은퇴를 알리는 기자 회견에서 찬사를 듣고 있습니다. Chaney는 금요일 89 세로 사망했습니다.

Chaney는 아프리카 계 미국인의 발전을위한 평생 옹호자였습니다. 종종 문제가있는 젊은 선수들을 그의 날개 아래로 데려가 학업에 어려움을 겪고 1 년 동안 대학을 다녀야하는 소위 "Prop 48"선수들을 받아들입니다.

그리고 작년에 경찰이 조지 플로이드를 살해 한 이후의 시민 적 불안에서 채니는 시위에서 낙관적 인 이유를 보았다 미국 전역에서 일어났습니다.

The Athletic과의 인터뷰 몇 년 전 채니는 다른 사람들을 돕는 그의 정신이 사람들이 자신에 대해 기억하기를 바라는 자질이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그저 돌보는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그것은 간단합니다.”라고 Chaney는 말했다. "요즘에 우리가 더 필요로하는 것은-당신이 어떻게 보는지 상관 없어요-그게 누구든간에 다른 사람들을 돌보는 것입니다."

전 선수, 친구, 템플 커뮤니티 및 다른 많은 사람들이 금요일에 Chaney의 죽음을 애도했습니다.





기사보기

Read Previous

뉴저지 소송 : 모유를 펌핑 한 이유로 Acme Markets가 자신을 차별했다고 주장하는 여성

Read Next

백악관 "중국에 대가 치르게 할 준비 돼 있어야"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