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노인회,필라시 첫 그랜트 수령 Korean Senior Association Received “The Philadelphia Foundation Grant”

필라노인회, 필라시 첫 그랜트 수령 Korean Senior Association Received “The Philadelphia Foundation Grant”
필라 노인회 40 년 역사에서 처음 받는 공식적인 그랜트!

필라 노인회가 2020 년 9 월 24 일자로 40년 필라노인회 역사상 필라델피아 그랜트 기관 (The Philadelphia Foundation)이 제공하는 필라델피아 코비드 -19 그랜트(PHL Covid-19 Fund )를 처음으로 받게 되었다.

지난 11월 16일 (월) 12시 30분에 서라벌한식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그랜트는 필라 노인회 40 년 역사에서 처음 공식적으로 그랜트 기관으로서부터  받게 되는 것으로 필라 노인회의 새로운 시작의 문을 열게 되었음을 알렸다.

노인회는 2020년 3 월 부터 시작된 펜데믹으로 각종 행사를 금지하고 또 마스크 쓰기를 생활화 해야하는 삶 속에서 필라 한인회가 구성한 비상대책 위원회 일원으로 함께 적극 참여하며 일해왔다.  그동안 어려운 이웃과 병원, 양로원, 경찰서, 소방서, 특별한 기관 등에 마스크를 나누어 주고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을 택하여 무료로 마스크를 공급했다.

정세영 필라노인회 사무총장은 “노인 아파트 및 어려운 이민족 단체에 생활 필수품과 “사랑의 물병나누기” 행사를 통해 생수를 배달해 주면서 노인회가 하기 어려운 일을 한인회와 함께 지역 봉사사업에 4 월 부터 지금까지 펼쳐 왔다’고 말했다.


필라시로부터 첫 그랜트 수표를 받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샤론황 필라한인회장, 이동수 필라노인회 이사장, 보험인 앤드류박, 장병기 필라노인회장

샤론황 필라한인회 회장은  “필라델피아 노인회는 4년전에도 그랜트 신청을 했으나 행정적 미숙으로 받지 못했으나 이번에  노인회의 여러 활동이 결국 인정을 받아  그랜트 승인을 받게 되었다고 ” 라고 기쁜 소식을 전했다.

필라한인회와 파드너쉽을 맺은 필라한인노인회(장병기 회장)는 그랜트 신청에 도움을 준 샤론황 필라 한인회 회장과 조수진 사무총장, 질 신하 (Jill Sinha) 그랜트 라이터, 윤승영 노인분과 위원,그리고 대부분의 신청 절차를 진행해 온 앤드류 박 보험인 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하였다.

장병기 한인노인회장은 “앞으로 그랜트 신청에 더 많은 노력으로 노인회가 설립된 취지를 살려 노인 대학 운영 문화행사 부활 회원들의 각자의 취미활동을 적극 도와서 건전한 노후의 삶을 추구하고 한인 공동체에 어른 으로서위 위치를 공고히 하고 다음 세대에 귀감이 되는 아름다운 조직체로 발전해 나갈것이다.” 라고 전했다.

필라델피아 노인회 이동수 이사장은 ‘ 한인회와 노인회, 노인분과 위원들이 열심히 도아 이런 좋은 성과를 보여준 사실이 감개무량하다”고 기쁜 소감을 말했다.

필라노인회는 마스크 캠페인을 내년 4월까지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마스크 캠페인 외로도 사과 판매 수입금으로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과 독거노인들에게 1000개 “이불나누기” 등 사랑나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마스크 캠페인과 사랑나눔 캠페인 후원및 자원봉사에 관한 문의는 필라노인회 정세영 사무총장 267-312-4431  으로 연락 하면 된다.

<필라노인회 기사 제공>

Read Previous

라이브 업데이트 : Biden, 조지아 방문 가능성, 1 월 상원 결선에서 민주당 지원

Read Next

스포츠한국:방탄소년단, 美 ‘2020 AMA’서 ‘페이보릿 듀오·그룹’ 포함 2관왕… 3년 연속 영예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