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성형외과 코성형, 개인별 맞춤 디자인 및 보형물 선택해야 만족도 높일 수 있어



얼굴 중앙에 위치한 코는 그 생김새에 따라 전체적인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큰 영향을 끼쳐, 코성형을 통한 코 모양 교정으로 이미지 변신을 꾀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코성형 시 무조건 높은 콧대와 작은 콧볼만을 중요시 할 경우 얼굴 전체적인 밸런스가 무너져 부자연스러운 얼굴을 연출할 수 있다.

이런 이유로 코성형은 본인의 얼굴형과 생김새, 원하는 이미지 등을 모두 고려해 적합한 코모양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코성형 전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원하는 코 모양을 구체화하는 과정이 필요하며, 이를 통해 얼굴의 특징과 피부 두께, 현재 코의 구조 등을 고려해 맞춤 디자인으로 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필요하다.

자신에게 맞는 코 높이와 모양이 결정됐다면, 보형물 선택에도 신중해야 한다. 구조가 복잡한 코의 경우 코 구조와 피부 상태에 맞는 보형물을 선택해야, 코의 기능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자연스러운 코 모양을 연출할 수 있다. 코 보형물은 귀연골과 비중격연골, 가슴연골(자가늑연골, 가증늑연골), 진피지방 등의 자가조직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인공보형물인 실리콘과 고어텍스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코성형 부위와 목적에 따라 적합한 보형물을 선택할 수 있으며, 집도의와의 상담 후 다양한 조건을 고려해 본인에게 맞는 보형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김한준 청라성형외과 원장은 “코는 구조가 복잡할 뿐만 아니라, 부위마다 피부 두께와 성질이 달라 코에 대한 해박한 지식이 기반된 의료진에게 충분한 상담 후 맞춤 수술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며 “만족도 높은 수술 결과를 위해서는 의료진 선택 시 최적의 콧대 높이와 라인을 형성할 수 있는 디자인 감각과 다양한 코 수술 경험으로 노하우를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이어 “코성형 시 얼굴 전체의 조화를 위해 다른 부위 교정을 함께 진행할 수 있으며, 간단한 주사만으로 성형 효과를 낼 수 있다면 필러 등을 통한 쁘띠성형을 진행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Read Previous

Sixers 유망주 프로필 : Cole Anthony는 거친 다이아몬드입니까, 아니면 과대 평가됩니까?

Read Next

깨끗한 물로 건강한 미래 선물하는 버추얼러닝 : 사회 : 종교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