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러 정부 지원 소프트웨어 연구소 제재"

미 재무부가 23일 러시아 정부 지원 연구소가 치명적인 산업 피해를 줄 수있는 악의적인 컴퓨터 프로그램을 개발했다며 제재했습니다. 

재무부는 이날 러시아 중앙화학역학과학연구소 (CNIHM)’가 지난 2017년 중동 내 석유화학 시설 공격을 가능케 한 수단을 개발한 책임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당시 이 공격은 자료를 빼돌리는 형식의 전형적인 사이버 공격과는 달리 시설의 안전 시스템에 장애를 만들어 물리적 피해를 입히도록 설계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재무부는 이 공격을 조사했던 연구원들을 인용해, 이 공격에 사용된 ‘트리톤(Triton)’이란 이름의 소프트웨어는 중대한 물리적 피해와 사상자를 야기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지난해, ‘트리톤’ 악성 소프트웨어가 미국 내 최소 20개의 전력 회사의 취약성을 검색하고 조사 중인 것으로 보고됐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워싱턴 주재 러시아 대사관은 즉각적인 논평을 내놓지 않았으나, 러시아는 외국 해킹과 관련된 의혹을 부인해 오고 있습니다. 

VOA 뉴스  

Read Previous

[김진홍의 아침묵상] 창의력을 어떻게 기를 것인가?(12) N바이러스 : 오피니언/칼럼 : 종교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Read Next

스포츠한국:다시 홈으로 돌아온 NC의 매직넘버, 걸림돌은 ‘LG 공포증’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