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주 우편 투표 용지 작성법 How to Protect your vote and registration

펜주 우편 투표 용지 작성법 How to Protect your vote and registration
우편투표용지를 제대로 집계하려면 다음 사항을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2020우편투표 준수사항:
오는 11월 선거에서 유권자 수백만명이 우편으로 투표권을 행사하게 된다.
기존의 투표 방법은 투표소에 가서 지지하는 후보자에 버튼을 누르면 끝났지만 우편 투표 요령은 직접 투표에 비해 좀더 복잡하다. 펜주 선거관리자들은 상당수 우편투표지가 투표요건 미비로 무효표 처리돼, 유권자 민심이 100% 반영되지 않는 상황을 우려하고 있다.

현재 펜주 전역의 유권자들을 대상으로 투표용지가 발송되고 있다. 내가 투표한 투표지가 어떻게 하면 제대로 집계될 수 있을까? 다음은 우편 투표용지를 받은 후 우편투표용지를 제대로 집계하려면 준수해야 할 사항이다.

반드시 동일한 서명을 기입하라
우편 투표지가 서명 불일치를 이유로 무효표처리됐수도 있다. 우편투표 증명서에 적힌 서명과 선관위가 갖고 있는 서명의 모양이 다를 경우에는 무효표처리 될 수 있다.
선관위가 서명을 확인하는 이유는 대리투표를 방지하기 위해서이다. 최근 우편투표 부정 논란이 발생했다. 우편투표지 몇장이 도난당한 후 누군가가 남의 서명을 위조해 투표했다는 정황이 제시됐기 때문이다. 물론 같은 사람이 서명할 때마다 서명 모양이 조금씩 다를 수도 있다. 하지만 중요한 법적 문서라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반드시 제대로 서명해야 한다.

만약 오는 11월 선거에서 서명 불일치를 이유로 투표용지가 무효처리되어도 바로잡을 수 있는 방법은 있다. 무효표 처리당한 유권자는 카운티 선관위에 편지를 보내 실수를 바로잡아달라고 신청할 수 있다.

검은색 잉크만 사용해야 한다
투표용지는 스캐너를 이용해 집계된다. 그러므로 빨간색 잉크는 감지하기가 어렵다. 검은색 잉크로 적은 글자가 가장 인식이 잘된다.

투표용지를 밀봉한 비빌봉투를에 반드시 넣어야 한다
우편투표 용지는 겉봉투 한장, 속봉투(비밀봉투) 한장, 그리고 투표용지로 구성돼 있다. 작성을 마친 투표용지는 조금 더 작은 비밀 봉투에 넣어야 한다.

봉투를 헷갈리면 금물
만약 한 가정에 유권자 여러명이 함께 살고 있는 집은 우편투표용지가 여러장 배달될 것이다. 그러나 겉봉투에는 고유한 유권자 등록번호가 적혀있으므로, 본인의 투표 겉봉투에 각자의 투표용지를 정확히 넣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부부가 서로 헷갈려서 각자의 투표용지를 다른 투표용지에 엇갈려 넣으면 두표 모두 무효처리된다.

우편투표 마감일자 준수해야 한다
지난 5월과 7월 선관위에 너무 늦게 배달돼 무효처리됐다. 대부분의 카운티는 우편투표용지를 9월 중순에 발표했으므로, 유권자들은 시간여유를 갖고 투표용지를 우편함에 넣는 것이 좋다. 한 유권자의 경우 6월 예비선거의 우편투표 마감일에우체국을 방문해 우편투표용지를 발송했다. 그러나 그의 투표지는 다음날인 소인이 찍힌 채로 처리돼, 결국 무효표 처리됐다. 따라서 이번 대통령 선거에는 11월 3일 이전에 우편투표지를 발송하는 것이 좋다.

우편으로 투표지를 보내도 너무 늦을 것 같은 경우에는, 카운티 선관위원에게 문의해 거주지에서 가장 가까운 투표용지 수거함(ballot drop box)에 투표용지를 넣는 것이 안전하다. 만약 이 방법도 여의치 않다면, 선거 당일 카운티 선관위를 방문해 투표용지를 직접 전달할 수도 있다. 선관위 주소는 봉투에 적혀 있다. 또는 선거 당일 집에서 가장 가까운 투표소에 투표용지를 직접 전달해도 된다.

우편투표 용지 제출 마감 :
우편으로 제출할때 11월 3일 오후 8시까지 우편소인이 찍혀 있어야 하며 11월 6일 금요일 오후 5시까지 카운티 선거사무소에 도착해야 우효표로 집계됩니다.
직접 제출할때는 11월 3일 오후 8시까지 카운티 선거사무소나 드랍박스, 지정된 위성 선거 사무소를 방문해 제출 할 수 있습니다.

2020우편투표 준수사항 영상 ‘노출된 투표용지 금지!’

Read Previous

'7실점-2실책' 장현식-김태진의 아쉬웠던 친정팀 맞대결

Read Next

스포츠한국:오정연, ‘나는 살아있다’ 포스터 공개 “무탈함이 얼마나 감사한지 깨달아”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