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기안84, 솔비 그림 무시 발언 주인공?…소속사 대표 “당신은 왜 방송 나오나”



  •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가수 겸 화가 솔비의 소속사 대표가 기안84를 공개 저격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본명 권지안으로 화가로 활동 중인 솔비는 지난 7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모임이나 이런 데서 사람을 만나면 미술 전공하신 분들이 계신데 면전에서 말씀하시는 분이 있었다. 그림 왜 그리냐고. 전공자들이 싫어한다고. 그림 잘 그린다고 생각하냐고 묻더라”라고 말했다.

방송 이후 솔비의 소속사인 엠에이피크루 이정권 대표가 지난 8월 페이스북에 올린 글이 주목받으면서 솔비의 그림을 비판한 인물이 기안84가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정권 대표는 페이스북 글에서 “2016년 12월 KBS 예능 방송 녹화 중 솔비에게 대놓고 ‘그림 왜 그려요? 전공생들이 싫어해요’라고 말하며 무안줬던 사람이 최근 발표한 웹툰을 보니 그 내용이 정말 역겹고 충격”이라며 “그 날 녹화장엔 그 사람의 말로 인해 다른 사람들까지도 솔비가 미술 작업을 하는 것 자체가 무슨 큰 잘못을 하고 있는 것 마냥 몰아갔었던 아주 기분 나쁜 기억이 있다”고 밝혔다.

이어 “솔비가 당혹스러워했던 모습이 잊혀지지가 않는다”며 “그 때의 일로 솔비와 난 ‘도대체 니들이 말하는 예술이 뭔데?’ 라는 질문을 그들에게 하고 싶었고 바로 다음 해인 2017년 같은 방송사인 KBS ‘뮤직뱅크’에서 ‘레드’ 퍼포먼스 페인팅을, 그리고 미술 전시 공간인 가나아트센터에서 똑같은 작업을 선보였다”고 전했다.

이정권 대표는 솔비의 그림을 무시하는 발언을 한 인물을 향해 “그렇게 그림 잘 그리는 당신은 그림만 그리지 왜 자꾸 방송에 나오냐”고 비판하면서 ‘근데 84년생이어서 84여, 몸무게가 84여, 아이큐가 84여?’란 태그를 덧붙였다.

이로 인해 누리꾼들은 이정권 대표가 말한 인물이 웹툰 작가 기안84가 아니냐는 추측을 내놨다.

Read Previous

5 주차로 향하는 최신 Eagles의 플레이 오프 확률 및 플레이어 소품

Read Next

델라웨어 청소년 매디슨 스패로우의 죽음으로 기소 된 전 남자 친구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