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167개국, 코로나 백신 공정 배분 계획 참여"

전 세계 167개국과 영토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백신의 공정 배분을 위해 WHO 주도 프로그램에 가입했다고, 세계보건기구(WHO)가 밝혔습니다.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 WHO 사무총장은 어제(30일) 화상으로 열린 유엔총회 행사 연설에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게브레예수스 사무총장은 지금까지 코로나바이러스로 전 세계 100만 명 이상이 목숨을 잃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실제 사망자 수는 확실히 더 많다며 대유행과 싸우기 위한 전 세계의 단합된 노력을 촉구했습니다.

또 세계 인구의 약 70%가 거주하는 167개국과 영토가 현재 세계 백신 공정 프로그램에 가입했고 그 수가 매일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게브레예수스 사무총장은 세계 각국에 코로나 백신 개발을 위한 더 많은 자금 지원을 요청했습니다.

그러면서,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에 관한 WHO의 최우선 사항은 안전”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미국 존스 홉킨스대학에 따르면 오늘(1일) 오전 현재 전 세계 코로나바이러스 누적 확진자와 사망자는 각각 3천399만여 명과 101만여 명에 달했습니다.

VOA 뉴스

Read Previous

스포츠한국:이미자 나이 잊은 빛난 근황…임영웅에 ‘2020 트롯 어워즈’ 신인상 시상

Read Next

에스더기도운동본부, 추석맞이 ‘3人 3色’ 철야기도회 개최 : 교계교단 : 종교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