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코로나 사망자 100만 명 넘어

전 세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사망자가 1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미국 존스 홉킨스대학은 오늘(29일) 오전 현재 전 세계 코로나바이러스 사망자가 100만1천여 명에 달한다고 밝혔습니다.

국가별로는 미국이 20만5천여 명으로 가장 많았고, 브라질(14만2천여 명), 인도(9만6천여 명)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특히 올해 4월부터 전 세계에서 매일 약 5천 명이 코로나바이러스로 목숨을 잃었습니다.

한편 세계보건기구(WHO)는 코로나바이러스 신속 진단검사 1억 2천만 건을 저소득층 국가와 중산층 국가에 전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 WHO 사무총장은 어제(28일) 스위스 제네바 WHO 본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파트너들과 합의에 도달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미국과 한국 기업들은 각각 최고 5달러의 가격으로 두 가지 종류의 진단검사 장비를 개발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아프리카, 남미와 기타 지역의 133개국에 전달될 예정입니다.

VOA 뉴스

Read Previous

Eytan Shander : 우리는 몇 년 동안 모든 팀을 위해 이글스 슈퍼 볼을 교환 했습니까?

Read Next

하루 만에 모인 각계 실명 여성 109人 “낙태죄 전면폐지는 여성차별·폭력” : 사회 : 종교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