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걸 유아, 데뷔 5년 만에 ‘첫 솔로 데뷔’…”9월 7일 출격 확정” [공식입장] – 조선닷컴


입력 2020.08.25 12:27











[스포츠조선닷컴 김수현기자] 걸그룹 오마이걸 멤버 유아가 오는 9월 7일 데뷔를 확정했다.










25일 소속사 WM엔터테인먼트는 “오마이걸 유아가 오는 9월 7일 미니 앨범을 발표하고 솔로로 데뷔한다”고 밝혔다. 오마이걸 멤버 중 첫 번째 솔로 출격이자, 데뷔 후 5년 만의 첫 솔로 앨범 발매다.

2015년 4월 첫 번째 미니 앨범 ‘오 마이 걸'(OH MY GIRL)로 데뷔한 유아는 ‘불꽃놀이’, ‘비밀정원’, ‘다섯 번째 계절’ 등으로 음원 차트 1위에 오르며 계단식 성장을 이어왔다.

또한 지난 4월 미니 7집 앨범 ‘논스톱'(NONSTOP) 타이틀곡 ‘살짝 설렜어’로 각종 음원차트 1위뿐만 아니라 음악방송 8관왕이라는 데뷔 이래 팀 최고의 성적을 품에 안았다.

특히 유아는 음악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다수의 방송과 예능 프로그램 등에 출연하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순수하고 신비로운 비주얼과 함께 인형같은 비율로 화제를 모으며 데뷔와 동시에 주목을 받았다. 또한 유아는 지난해 Mnet ‘퀸덤’에서 퍼포먼스 유닛에서 최종 1위를 차지하며 압도적인 퍼포먼스 실력을 입증했다.

무대 위에서 타고난 퍼포먼스 실력과 함께 감각적인 음색의 보컬 실력, 스타성까지 두루 갖추며 일찌감치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가능성을 인정받아왔기에 이번 솔로 출격에 대한 대중들의 기대가 높다.

솔로 아티스트로 나서는 유아가 이번 데뷔 앨범을 통해 선보일 무궁무진한 가능성과 음악 세계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shyun@sportschosun.com


Copyrights ⓒ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ad Previous

메르켈 총리, 러시아에 ‘나발니 독극물 사건’ 조사 촉구

Read Next

플라이어 스가 게임 1을 아일 랜더스에게 떨어 뜨린 세 가지 이유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