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 게이츠 "코로나로 수백만 더 사망…내년 말 종식될 것"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인 빌 게이츠는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수 백만 명이 더 사망하고, 내년 말에야 종식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게이츠는 어제(18일) 영국 주간지 ‘이코노미스트’가 공개한 인터뷰에서 전 세계 코로나바이러스 현황과 관련해 이같이 예측했습니다.

그러면서, 2021년 말까지 효과적인 백신이 대량생산될 것이며, 전 세계 인구 상당수가 접종을 통해 전염병을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개발도상국에서 발생한 사망자 대부분이 바이러스 감염보다는 취약한 의료 시스템과 경제 등의 원인으로 인한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게이츠는 이어 미국 내 바이러스 대응에서의 정치화와 그와 관련한 음모론(일부 연루설)의 확산에 대해 개탄했습니다.

앞서 게이츠는 ‘CNN’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미국이 코로나바이러스 진단 검사 속도가 느리고 공정한 접근성도 부족하다고 비판했습니다.

특히 미국 내 코로나 사태가 통제되지 않고 있는 것과 관련해 봉쇄 조치가 확실하게 취해지지 않은 점과 진단 검사의 문제를 강조했습니다.

한편 미 존스 홉킨스대학에 따르면 오늘(19일) 오전 현재 미국 내 코로나바이러스 누적 확진자와 사망자는 각각 548만2천 명과 17만1천 명을 넘어섰습니다.

VOA 뉴스

Read Previous

Kawhi Leonard의 시그니처 New Balance 신발, Sixers에서 냉혈한 발굴

Read Next

지수→♥임수향♥←하석진 ‘내가예’, 운명의 여인으로 삼각 로맨스 되나? [종합] – 조선닷컴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