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벨라루스 부정선거 관련 제재 명단 작성 


유럽연합(EU)가 벨라루스 부정선거 의혹과 시위대 강경진압에 책임자에 대한 제재 명단을 작성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스웨덴의 안 린데 외무부 장관은 14일 EU 외무장관 회의 이후, 유럽연합이 (벨라루스) 선거와 연계된 부정과 폭력, 그리고 체포에 책임이 있는 대상에 대한 제재 조치를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독일의 하이코 마스 외무장관은 “며칠 사이 벨라루스에서 벌어진 일은 절대 용납할 수 없으며, 유럽연합의 분명한 대응을 촉구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벨라루스 정부가 정치 수감자들을 석방하고 대선 결과를 재검토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벨라루스에 대한 새로운 제재는 비자 중단과 유럽연합 내 모든 자산의 동결 등이 포함되며, 이번 달 말 최종 결정이 이뤄질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압박과 대화 유지를 균형있게 맞춰야 한다는 주장도 제기됐습니다. 

폴란드와 체코, 발트해 3개국, 그리고 덴마크는 공동성명을 내고 알렉산드르 루카셴코 벨라루스 대통령과의 대화와 압박 사이에서 신중하게 균형을 맞춰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유럽연합이 가능한 빠른 시일 내 중개 역할을 재개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벨라루스 정권은 EU 외무장관 회담 개최 직전, 구금됐던 수천명의 시위 참가자들을 석방하고 사과문을 공개했습니다. 

VOA 뉴스   

Let’s block ads! (Why?)

Read Previous

김부선 “열등감으로 과하게 도발…공지영, 잘못했다 용서해라”

Read Next

‘여름방학’ 박희순♥박예진, 10년째 신혼..”박예진이랑만 다녀” [종합] – 조선닷컴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