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코멘트]최원호 감독대행, “박주홍 선발 복귀전 잘했다..공격적 피칭 긍정적” – 조선닷컴


입력 2020.08.14 16:41









13일 고척스카이돔에서 KBO리그 키움과 한화의 경기가 열렸다. 한화 선발 박주홍이 힘차게 투구하고 있다. 고척=송정헌 기자 songs@sportschosun.com/2020.08.13/
13일 고척스카이돔에서 KBO리그 키움과 한화의 경기가 열렸다. 한화 선발 박주홍이 힘차게 투구하고 있다. 고척=송정헌 기자 songs@sportschosun.com/2020.08.13/

[대전=스포츠조선 정현석 기자]한화 최원호 감독대행이 좌완 영건 박주홍(21)의 선발 복귀전에 박수를 보냈다.

최 감독대행은 14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리는 삼성 라이온즈와의 주말 3연전 첫 경기를 앞두고 “(전날 키움전에 선발등판한) 박주홍이 잘했다고 생각한다. 퓨처스리그에서 스피드가 조금 안나왔었는데 어제는 아무래도 1군 무대라 그런지 140㎞ 중반까지 나왔다. 무엇보다 공격적인 피칭을 했다는 점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고 긍정 평가했다.

올 시즌 처음이자 320일 만의 선발 복귀전.

박주홍은 키움 강타선을 맞아 선발 5이닝 동안 80구를 던지며 홈런 포함, 6피안타 2탈삼진 4실점 했다. 고질이던 볼넷은 단 2개 뿐이었다.

최원호 감독대행은 “(김)하성이한테 5회 홈런만 허용 안했으면 5이닝 2실점이었지 않나. 오랜만에 등판한 선발로서 준수했다”고 평가했다.

최 대행은 “주홍이의 고질적 문제는 제구력이었다. 퓨처스리그에서 선발 수업을 하러갈 때 ‘난타당해도 좋으니 유인구 던지지 말고 스트라이크 피칭을 하라’ 고 주문했었다”며 과제를 잘 해결해 돌아왔음을 평가했다.

이어 “다음에도 선발 기회를 주겠다”며 선발로 꾸준히 활용하겠다는 뜻을 비쳤다.

정현석 기자 hschung@sportschosun.com


Copyrights ⓒ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ad Previous

MLB 무역 소문 : Phillies는 판매자로서 매달릴 수있는 몇 가지 바람직한 조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Read Next

“부산시의원 성추행 맞다” 피해자 분노의 반격 영상…민주당 제명결정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