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센터-미교협, 대학입학 세미나 개최 Woori Center will hold a College Admission Seminar

아이비리그, 돋보이는 지원자 되는 팁?

Woori Center will hold a College Admission Seminar
우리센터-미교협, 대학입학 세미나 개최
이민 1세대 학부모와 학생 대상 대학지원 과정 설명회
한인 시민참여 증진 위해 유권자등록 안내도

펜주 한인 이민자 가정을 위한 대학입학 설명회가 개최된다. 우리센터와 미주한인교육봉사단체협의회(미교협, NAKASEC)은 오는 17일,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대학입학 세미나’를 줌 화상회의로 진행한다.

하버드, 유펜, 코넬 등 사립 명문대와 UCLA,  펜실베니아 주립대와 템플대 등 펜주 내 주요 대학의 재학생과 졸업생 여섯 명이 패널로 참여해 생생한 대학 입시와 캠퍼스 이야기를 들려준다.
대학 지원 과정부터 돋보이는 지원자가 되기 위한 팁, 대학 생활은 물론, 이민 1세대 저소득 가정의 학생이나 유학생, 서류미비 학생을 위한 가이드까지, 참가자들은 다양한 내용에 대해 묻고 답을 구할 수 있다.

설명회 중에는 미국의 대학 지원과정이 낯선 이민 1세대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영한 통역이 제공된다. 미교협의 전성원씨는 “가족이 미국으로 이민 온지 얼마 안되어, 대학 지원할 때 부모님의 도움을 받기가 어려웠다. 자녀의 진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조언을 해 주실 수 있도록, 한인 학부모님들이 많이 참여하셨으면 좋겠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한편 이번 설명회는 우리센터와 미교협의 월례 대학입학 세미나 시리즈의 첫번째로, 명문대 입학 지원 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룬다. 6월에 진행되는 두 번째 설명회에서는 학자금에 대해, 7월에는 대학지원 에세이 쓰기를 중점적으로 다룬다.

또한 미국 사회에 살고 있는 이민자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또 시민참여 활동을 높이자는 취지에서 설명회 후반에는 유권자등록 안내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설명회 참가를 원하면 bit.ly/WooriCollege 링크를 통해 사전등록 하고, 줌 화상회의 링크를 받으면 된다.
자세한 내용 및 도움 문의: 267-270-9466, seongwon@nakasec.org, info@wooricenterpa.org.

 

 

Read Previous

靑 출신 윤건영 “정상과 100번 통화한 문 대통령, 애잔하다” – 조선닷컴

Read Next

[미국 대선 ABC] 부재자투표 (12) ‘우편투표의 보안성’ ’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