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치열함에 직면한 이들 위한, 예수님의 5가지 약속 : 라이프 : 종교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소망, 희망, 말씀, 위로, 환희,

ⓒPexels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삶의 치열함에 직면한 이들을 위한 예수님의 5가지 약속’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소개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

1. 예수님은 당신에게 안식을 주신다.

마태복음 11장 28절에서 예수님은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말씀하신다. 인생의 짐으로 지쳐있는가? 예수님은 당신이 열린 마음으로 겸손하게 그분께 나아오기만 한다면, 당신을 위해 짐을 기꺼이 져 주신다. 그분의 초대는 당신이 누구이며 무슨 일을 했든지 상관없이 모두에게 열려 있다.

2. 당신이 두려워 할 것이 없다.

우리가 아무런 자격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예수님께서 우리 모두를 위해 당신의 생명을 내어주셨을 때, 예수님이 우리 모두를 위해 보여주신 이 사랑보다 더 위대한 사랑은 없다. 이 위대한 사랑은 우리가 더 이상 아무 것도 두려워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보장한다. 요한일서 4장 18절은 ‘사랑에는 두려움이 없나니 온전한 사랑은 두려움을 내어 쫓느니라’ 말씀하고 있다.

3. 예수님은 당신의 폭풍을 잠잠케 하실 것이다.

성경에는 예수님께서 폭풍을 잠잠케 하시는 장면이 딱 한 번 등장한다. 그러나 예수님은 오늘날에도 우리 모두 안에 있는 폭풍들을 잠잠케 하신다. 때로는 예수님이 우리의 어려움에 대해 관심이 없으시거나  빨리 잠드신 것 같이 느껴질 때도 있지만, 예수님이 우리 인생의 배에 함께 타고 계시고, 우리가 씨름하는 문제들을 도와주신다는 확신이 우리 안에 있다. 

4. 예수님은 혼란 중에도 평안을 주신다.

예수님은 단순히 우리의 치열함을 끝내주겠다고 약속하실 뿐 아니라 싸움의 과정 속에서 우리를 위로해주신다. 우리의 문제는 손가락 하나로 사라지게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여러 가지 시험들 속에서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 있는 즐거움을 발견할 수 없다는 의미는 아니다. 모든 지각보다 뛰어난 하나님의 평안은 우리가 싸움을 하는 중에도 위로를 주신다.

5. 예수님이 세상을 이기셨다.

예수님은 요한복음 16장 33절 말씀에서 ‘이것을 너희에게 이르는 것은 너희로 내 안에서 평안을 누리게 하려 함이라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말씀하셨다.

우리의 모든 싸움 속에서, 하나님께서 우리 모두를 위하여 이미 이기셨다는 사실과 이 땅에서의 삶 뿐 아니라 이 땅의 삶을 넘어서 영원한 영광을 약속하셨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Read Previous

[포토] 핀토, 만루 실점 위기!

Read Next

[월간중앙] 소수정당 몰락 부른 준연동형 비례대표제의 ‘배신’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