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만들기 캠페인’이 지역 주류사회에 주목을 받고 있다. The Mask Campaign is attracting attention in the local community.

대필라델피아 코비드 19 비상대책위원회, 필라델피아한인회(회장 황샤론)가 지역 봉사단체들과 함께 진행하고 있는 ‘마스크 만들기 캠페인’이 지역 주류사회에 주목을 받고 있다.
The Mask Campaign is attracting attention in the local community.

지난 4월 2일에 결성된 마스크 만들기 켐페인은 한인들 뿐 아니라 커뮤니티에게 의료용 및 수제 마스크를 대량으로 배포함으로써 주류 사회에 한인커뮤니티를 알리며 위상을 높이고자 하는 취지를 이루어 가고 있다.

마스크 만들기 캠페인은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의료기관과 주민들을 돕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소식이 전해지면서 지난 4월 17일 필라델피아 인콰이어 와 데일리 뉴스 지역 신문에 마스크 만들기 캠페인이 크게 보도됐다.


대필라한인회 샤론황 회장과 마스크 캠페인 코디네이터 김잔디 부회장이 아인슈타인 병원에 마스크를 전달하러

지난 16일 지역 유력 일간지 인콰이어러와 데일리뉴스 등에서 캠페인을 취재해 대서특필한 것을 시작으로 최근에는 발 알쿠시 몽고메리카운티 커미셔너  의장이 21일 언론  데일리 프리핑을 통해 이 사실을 언급하면서 공개적으로 한인 커뮤니티에 감사를 표하기도 했다. 또한, 지난 17일 샤론황 한인회장에게  직접 전화통화로 한인들의 적극적인 캠페인 활동을 치하하며 격려와 감사의 말을 전했다. 아울러 몽고메리 카운티에서 마스크 재료를 도네이션하였고 800 핸드 메이드 마스크를 직접 요청 했으며 현재까지 600 개의 수재 마스크가 도네이션 되었다.

마스크 제작에는 필라한인회, 필라한인노인회, 몽고메리 한인노인회, 필라한인국악원, 필라세탁인협회가 협력하여 마스크를 만들기 시작했으며  영업을 할 수 없는 세탁소 주인 등 70여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12 명의 캠패인 위원들은 김잔디 위원장의 진취적인 코디네잇 아래 원활하고 활동적인 처세로 마스크를 직접 구입하거나 기부를 받고 모아둔 천을 이용해 손수 마스크를 만들고 있다.

한편 4월 23일 목요일에는 한인들에게 많이 알려진 엘킨스파크 아인슈타인 병원에 지난주에 1,000개의 N95 및 써지컬 마스크 기증에 이어 이번주에는 7,000개 마스크를 2차에 걸쳐 기증했으며 병원측 토마스 스미스 운영 책임자와 백승원 지역 커뮤니티 담당자가 직접 참여하여 감사의 담화를 나누었다.

샤론황 회장은 “ 이 캠페인은 여러 단체가 단합이 되어 함께  하는 커뮤니티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고 밝히며  이러한 활동은 여러명의 자원 봉사자와 후원자의 헌신적인 손길로 이루어지며  캠페인의 참 취지가 성공적으로 성취되어가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캠페인 위원장 김잔디 필라한인회 부회장은 “ 이 캠페인에 동참함으로서 한인사회가 연합하여 범지역을 위해  섬기기 위함을 목적으로 봉사한다’고 말했다.


윤승영 노인분과위원, 샤론황 한인회장, 필라민주평통 한고광회장, 김상혁한인회이사, 마스크캠페인 코디네이터 김잔디한인회부회장

이 중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는 여러 재료 후원자들중에서 “ 코로나 바이러스 비상사태로 인하여 문이 닫힌 세탁소에서 마스크를 만들며 동포사회에 조금이라도 기여할 수 있어서 보람 된다’고  전했다. 펜주뷰티서플라이협회 나상규회장은 도네이션을 건네면서 “ 지역사회에서 뜻깊은 켐페인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한인의 위상을 높이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내가 솔선수범 해서 도울 수 있어서 기쁘다’ 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필라한인노인회 사무총장 및 필라국악원 정세영 단장은 “지역사회의 리더로서 당연히 봉사해야 할일” 이라고 덧붙히며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 필라평화통일자문회의 한고광 회장은 직접  1000개 마스크를 구입하여 마스크 캠페인에 협력하고 있다.

필라세탁인협회 강우진 회장은 “여러 단체들이  N95 마스크를  도네이션 했으며 총 100개 마스크를 의료기관에 기증한다’ 고 위원회에 전달했다. 또한 파라다이스 꽃집은 현재 500 개의 필터를 제작할수 있는 필터지를 기증하고 코로나 사태로 무언가 도움을 줄수 있다는 일에 기쁘다고 밝혔다. 필라미싱(김기용사장)은 수리 봉사로 돕고 있고 마스크 위원회에서 제작한 포스터를 예람기획에서 그패픽디자인  전환을 도움주었으며 팔마트로피(김요셉장로)는 마스크 박스에 부착하는 스티커 인쇄로 협력하고있다. 이렇게 십시일반으로 여러단체와 개개인들이 캠페인에 하나가 되어 적극적으로 힘을 모아 협력하고 있다.

김잔디 마스크 캠페인 코디네이터는  “현재까지 제작된 마스크는 20,000여개이며 다음 주까지 두배 이상  마스크가 기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코로나 사태 극복이 마무리 될때까지 마스크 캠페인은 지속될것 임으로 더 많은 봉사자들이 절실히 필요하므로 마스크 제작 봉사자를 급구하고 있다. 위원회는  앞으로 모든 사람들의 마스크 착용 주정부 오더와 함께 늘어날 요구에 준비해 마스크 제작 봉사자 모집뿐아니라 기부자와 후원자의 손길을 절실히 기다리고 있다.

위원회가 찾는 봉사자는 재봉틀로 마스크를 집에서 만들 수 있는 사람, 천이나 안 쓰는 침대 시트, 고무줄, 마스크 포장용 샌드위치백 등을 기부할 사람이다.
재료 구입비 등에 후원할 사람도 환영한다.

마스크 캠페인에 동참할 후원자들과 마스크 제작 봉사자 급구모집

모집 부분 :

  1. 미싱봉사자: 가정에서 봉제가 가능하신 분 (미싱으로 마스크 만드실 봉사자)
  2. 마스크 재료 도네이션: 천, 안쓰는 침대 시트, 고무줄, 마스크 포장용 샌드위치백,
  3. 재료비 기부자와 후원자 모집: Joanne’s  Fabric Card조엔 페브릭 상픔권, N95, 의료용 마스크, 현금 및 체크 도네이션
    *필라한인회는 비영리 면세기관으로 IRS와 Penn주에 등록되어 있으며 모든 후원금은 세금 면제 가능

<봉사자 모집 문의전화 >

* 김잔디 코디네이터 (267)342-0178

  1. 필라한인노인회사무총장 정세영 (267)312-4431
  2. 세탁인협회회장 강우진 (215)771-7532
  3. 몽고메리한인노인회사무총장 김종윤 (215)882-3032
  4. 필라한인회민원부장 강복원 (215) 827-7901

현재까지  후원금과 재료 후원을 해준 개인및 단체는 필라한인회, 필라한인노인회, 몽고메리 한인노인회, 필라세탁인협회, 필라한국국악원, 펜주뷰티서플라이협회, 필라평화통일 자문위원회,  동북부한인회연합회, 알버트 시니어 데이 케어, U wear(박동희 매니저) , 필라등산동호회,당약국, 등이다

지난주에 이어 도네이션을 준 명단은 다음과 같다. *현금 도네이션은  N95 마스크와 일회용  페이스 마스크및 재료를 구입하는데 사용되어진다.
다음은 자원봉사자 명단이다.

                                  마스크 자원봉사자 명단

번호 한글 이름 영문 이름
1 빈득만 Deuk Man Bin
2 김성순 Sung Sun Kim
3 안갑순 Ann Choi
4 설영희 Younghee Seol
5 이 준 Joon Lee
6 박정현 Anna Lee
7 정옥순 Ok Soon Chung
8 설영란 Victoria Song
9 허성희 Seong Hee Heo
10 견상옥 Sangok Franklin
11 카이 (6세) Kai Franklin
12 김정민 Joung Min Kim
13 양가희 Gahee Moore
14 이만규 Michael Lee
15 모니카안 Monica An
16 홍영수 Young Soo Hong
17 김종륜 Jong Yun Kim
18 윤희철 Hee Chul Yun
19 김예순 Yesun Kim
20 정경숙 Kyung Suk Chung
21 이현옥 Hyun Ork Lee
22 이재성 Jae Sung Lee
23 Kimmi Kim
24 심선기 Sunki Shim
25 잔 김 John Kim
26 송금순 Keum Soon Lee
27 박승희 Sung Hee Park
28 주재형 Jae H. Ju
29 주찬송(17세) Timothy Ju
30 주찬미(14세) Priscilla Ju
31 Zhengxun Jin

 

Read Previous

코로나로 인한 아시아인 인종차별, 모든 차별에 대한 반대로 극복해야 Overcome Asian racism & anti-discrimination during Covid-19

Read Next

NAKS온라인 수업자료실 오픈 NAKS Opens Online Korean Class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