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성, 1억 기부 이어 의료진 응원까지 “우리 모두 기운내자”[종합] – 조선닷컴


입력 2020.02.27 20:10











[스포츠조선닷컴 김준석 기자] 배우 정우성이 1억 원 기부에 이어 고통받는 국민들을 위로했다.










27일 정우성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피해 극복을 위해 사명감과 열정으로 혼신을 다하고 계시는 질병관리본부, 전국 보건소, 전국 의료시설 등의 의료진과 관계자, 봉사자 모든 분들께 감사와 응원을 보냅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이와 함께 “우리 모두 기운내기 바랍니다”라는 글도 덧붙였다.

코로나19가 걷잡을 수 없이 확산되며 국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국민들과 의료진들을 응원한 것으로 보인다.

정우성은 26일 오후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이번 사태의 최전방에서 불철주야 힘을 쏟고 있는 의료진, 또 취약 계층 지원을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에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26일 본지 단독)

정우성의 기부금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면역 취약 계층의 감염예방을 위해 보건용 마스크와 손 소독제 등을 사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정우성은 그동안 선굵은 선행으로 팬들에게 귀감을 남겼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취약 계층의 지원 외에도 지난해 강원도 산불 피해 이재민을 돕기 위해 희망브릿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5000만원을, 2015년 네팔 지진 피해자를 위해 5000만원을 기부했다. 또한 ‘NO 플라스틱’ ‘루게릭 환우 위한 병원 건립’ 아이스버킷 챌린지 등을 이어가며 국내는 물론 전 세계 재해와 도움이 필요한 곳에 꾸준한 봉사와 선행을 이어왔다.

narusi@sportschosun.com


Copyrights ⓒ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ad Previous

[포토] 프로배구, 관중 없이 펼쳐집니다

Read Next

[포토] KT '용병들의 빈공간이 컸어'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