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선수 올림픽 참가 금지 요구 용납할 수 없어” 러시아 체육부 장관


30여 개국 이상이 2024 올림픽에 러시아와 벨라루스 선수들이 참가하는 것을 금지해야 한다고 촉구하는 것을 용납할 수 없다고 올레그 마티신 러시아 체육부 장관이 11일 밝혔다고 타스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미국과 독일, 오스트리아 등 35개국은 러시아와 벨라루스 선수들이 올림픽에 나오는 것을 금지하라고 요구할 예정입니다. 리투아니아 체육부 장관은 파리 올림픽을 둘러싼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이런 움직임은 우크라이나에서 벌어지고 있는 분쟁이 스포츠 행사를 망치는 것을 필사적으로 피하려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를 압박하고 있습니다.

마티신 장관은 “이것은 독립적인 국제 스포츠 조직에 대한 직접 간섭이며 선수들이 국제 경기에 참여할 수 있는 조건을 지시하려는 시도로써 받아들일 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IOC는 러시아와 벨라루스 선수들이 중립국 소속으로 올림픽에서 경쟁할 수 있는 문을 열어둔 바 있습니다.

IOC는 두 나라 선수의 참가를 막으라고 하는 것이 올림픽 헌장 위반이라면서 이들 선수를 포함하는 조처가 올림픽에서 차별을 금지하는 유엔 결의안에 기초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마티신 장관은 “이제 우리는 스포츠를 정치적 문제 해결을 위한 압박 수단으로 만들기 위해 국제 스포츠와 국제 올림픽 운동의 통합성을 파괴하려는 노골적인 욕망을 보고 있다”고 말했다.

VOA 뉴스

*이 기사는 AP를 참조했습니다.

Adblock test (Why?)

Read Previous

이재명 “윤미향, 얼마나 억울했을까… 의심해 미안”

Read Next

'데뷔골'오현규 댄스세리머니 코치한 'SON친구'조하트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