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사] 예수님의 지상명령을 온전히 수행하자!


동탄순복음교회 손문수 목사는 지상목회대위임명령이 어떤 교육과도 비교할 수 없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변화시키는 탁월한 하나님의 교육방법이라고 설명한다.

예수님께서는 베드로가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라고 고백했을 때,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라고 말씀하셨다. 그 후 예수님께서는 승천하시고 오순절 날에 성령을 보내주셔서 최초의 교회가 탄생했다(행 2:1-4, 33). 이때부터 음부의 권세는 끊임없이 교회를 위협하여 교회는 풍전등화의 위기 속에서 하루하루를 견뎌야 했다. 사도들이 공회에 끌려가 매를 맞으며 예수 부활을 전하면 죽이겠다고 하는 살해의 위협을 당했다. 급기야 스데반이 순교하면서 예루살렘에 큰 박해가 일어나고 성도들이 모든 땅으로 흩어지게 되었다(행 8:1). 그러나 예수님의 말씀대로 음부의 권세는 교회를 이기지 못했다. 그래서 가장 열심히 교회를 핍박하던 사도바울이 변하여 이방인의 사도가 되고 소아시아 지역과 로마에까지 복음을 전해 온 세상에 교회가 세워지게 되었다.


초대교회는 어떻게 이러한 극심한 환난 속에서 살아남았을 뿐 아니라 온천지에 교회를 세울 수 있었을까? 그것은 교회가 예수님의 지상명령을 충실하게 수행했기 때문이다. 사도바울이 제자들을 따로 세우고 두란노 서원에서 날마다 두 해 동안을 강론한 것은 지상명령을 온전하게 행한 것을 보여준다. 그 결과 어떻게 되었는가? 아시아에 사는 자는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다 주의 말씀을 들었다(행 19:8-10). 만일 교회가 예수님의 지상명령을 제대로 수행하지 않았다면 온갖 핍박을 견디지 못해 소멸했거나 아니면 지구촌 변방의 미미한 종교로 전락했을 것이다. 

세월이 흐르면서 교회는 점점 약해지고 변질되어 갔다. 첫사랑을 잃어버리고 미지근한 교회가 되었다(계 2:4, 3:15-16). 그렇게 된 근본 이유는 지상명령을 온전히 수행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오늘날 교회는 어떠한가? 점점 지상명령의 본질을 놓치고 있다. 그 결과 교회는 무기력해져서 음부의 권세를 이기지 못하고 급속히 세속화되어가고 있다. 

이런 때 하나님께서는 동탄순복음교회를 통해 지상명령이 무엇인지 어떻게 수행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하나님께서 알게 하셨다. 그리고 이 지상명령을 교회가 온전히 수행하고, 온 세상 교회에 알릴 것을 명령하셨다. 그래서 지상명령을 수행해온 결과 교회는 예수님께서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고 하셨던 온전한 교회로 세워지고 있다. 세속화의 거센 물결을 이기고 최초의 교회 모습을 회복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온전한 교회를 세우기 위해서는 예수님의 지상명령을 행해야 한다. 예수님의 지상명령(마 28:18-20)은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직접 명령하신 목회위임 명령으로 교회가 목숨 걸고 반드시 행해야 한다. 우리가 예수님의 지상명령을 행하면 삶이 완전히 바뀐다. 어디에서 와서 왜 살며 어디로 가는지 확실히 알게 된다. 어떻게 사는 것이 가장 의미와 가치와 보람이 있는 삶인지를 알게 된다. 그리하여 매일의 삶에 기쁨과 감격 속에서 아름다운 열매를 맺으며 살게 된다. 

예수님의 지상명령의 첫 번째는 ‘너희가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라는 것인데, 이것은 복음을 전해 영혼을 구원하여 제자를 만들라는 것이다. 그런데 우리가 능력도 없이 나가 복음을 전하면 열매를 거둘 수가 없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복음을 전하러 나가기 전에 능력 즉 성령을 받으라고 하신 것이다(눅 24:49, 행 1:4-5, 8). 그러므로 우리가 가장 먼저 할 일은 성령 충만을 받는 것이다(행 2:1-4). 그리고 세상에 나가서 귀신을 쫓아내고 병든 자를 고치며(마 10:8, 행 5:14-16, 8:7). 능력 있게 복음을 전하여 (12명의) 제자를 세우는 것이다.

그리고 예수님의 지상명령 두 번째는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라는 것인데, 이는 물세례는 물론 성령과 불로 세례를 주는 것이다(행 19:1-7). 초대교회 성도들처럼 기도에 힘써서 성령 충만을 받고 신앙생활이 불같이 뜨거워지도록 하는 것이다. 교회가 제자를 세워 물세례만 주고 성령세례를 받게 하는 것에 대해서 소홀히 하는 것은 예수님의 지상명령을 바르게 수행하는 것이 아니다. 성령의 능력이 없는 교회는 음부의 권세를 이길 수 없다. 

예수님의 지상명령 세 번째는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는 것이다. 예수님께서 분부하신 모든 것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오늘날에는 성경 전체를 가리킨다. 말씀을 부분적으로 가르치거나 지식 전달 차원에 끝나서는 안 되고 삶에서 실천하도록 가르쳐야 한다. 

교회는 예수님의 지상명령을 온전히 행하여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성령 충만을 받으며 진리에 이르도록 이끌어주어야 할 것이다. 

글 제공 = 동탄순복음교회

예수님의 명령하신 지상명령에 대한 목회 시스템 훈련을 가르치고 있는 손문수 목사(동탄순복음교회)가 새가족 콘퍼런스 및 집중훈련을 2022년 4월 18일(월) 오전 10시부터 4월 21일(목) 오후 6시까지 3박 4일간 진행한다.

참가비는 집중훈련 참석시 회비 9만원(동행하는 사모는 4만원)이고, 새가족 양육 콘퍼런스 참석시 회비 2만원(동행하는 사모는 무료)이다. 접수는 선착순으로 받고 있으며, 농협 351-0593-8503-73 동탄순복음교회로 전화신청 후 입금하면 된다. 사전 신청자가 많으므로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지상명령 목회 시스템 훈련을 통해 복음을 모르는 성도들에게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는 능력 있는 그리스도인으로 변화시킴으로 목회자들이 감격과 감동 속에서 기쁨으로 사역할 수 있게 하는 말씀공부와 능력기도 및 성령과 불세례를 받는 기회가 될 것이다.

☎ 문의: 동탄순복음교회 031-377-7029 / ※ 홈페이지: www.dongtanfgc.com

저작권자 © 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ad Previous

김흥국, 문체부 장관 내정설에 “전 그런 거 바라지 않아”

Read Next

‘고발사주’ 의혹 손준성 “공수처가 공심위 진술 기회 거부해”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