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 이슬람캠핑장 반대 4만2000여명 서명


연천군 군민대표(오른쪽 두 번째)가 군민들의 이슬람캠핑장 반대서명지가 담긴 상자를 연천군청 공무원에게 전달하고 있다.

국민주권행동,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 등 62개 시민단체는 47일 연천군청과 전곡시장에서 경기도 연천 주요군사시설 부지 이슬람캠핑장 3, 4차 반대집회를 개최하고 연천군 내 건설 중인 이슬람 캠핑장 인허가 즉각 취소를 촉구했다.

주요셉 상임공동대표(국민주권행동)의 사회로 진행한 반대집회에서는 시민단체 대표들이 모두발언과 연속 발언을 하며 반대 이유를 밝혔고, 성명서 채택의 시간을 가졌다. 시민단체들은 이날 성명서를 통해 지난 316일 첫 번째 시위 개최 이후 반대서명운동을 시작, 46일 현재 연천군민 12440, 일반국민 2810명 등 총 42784명의 서명을 받았다고 밝혔다.

시민단체들은 연천군민의 반대여론이 급등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연천군수와 관련 공무원들은 반대민원만으로는 야영장 개발 사업을 중지시킬 수 없다는 안일한 입장만 피력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시민단체들은 연천군민들은 캠핑장을 명목으로 해당 부지에 거대한 숙박시설이 추가로 지어지고 뒤따라 이슬람사원인 모스크도 건설될 것을 염려하고 있다면서 이렇게 되면 대규모 이슬람 거주지가 탄생하고 이슬람교의 배타적인 교리가 확산되어 지역 정체성에 문제가 생기고 지역 영세상권에도 타격을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시민단체들은 연천군은 군사분계선에서 승용차로 40분 내지 1시간 거리 밖에 떨어져 있지 않은 국가 안보상 매우 중요한 지역으로, 연천군 관내는 개인 소유 토지의 약 50%~60%가 군사시설과 훈련장으로 사용되고 있다. 특히 이슬람 단체가 소유한 연천군 내 부지 역시 군사시설이 포함되어 있는 상태라며 안보상 우려를 제기했다. 더불어 생태계 보전과 주민의 건전한 생활환경 보호에 중대한 위해가 끼칠 우려가 있고 군민들의 반대 이유가 적합하다면 토지거래 허가부터 원천적 무효화할 필요가 있다면서 연천군의 전향적 조치를 요구했다.

군민주권행동 관계자는 캠핑장 건설 인허가 취소가 내려질 때까지 반대서명운동과 집회 등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면서 연천군에서 일어나고 있는 캠핑장 문제에 한국교회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ad Previous

“노망나고 한심한 늙은이”…북한, 바이든 미 대통령 맹비난

Read Next

[애스턴빌라전] '벼락이 쳤다' 손흥민 4분 만에 그림같인 선제골 폭발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