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공수처, 文정권 충실한 개 역할 만천하 드러나…즉각 해체”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이 2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대장동 사건 특검 촉구 긴급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1.12.22/뉴스1 © News1

국민의힘은 23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야당 국회의원과 기자를 상대로 ‘무더기 통신 조회’를 한 것에 대해 “공수처가 문재인 정권의 충실한 개 역할밖에 안 된다는 것이 이번 불법사찰을 통해 만천하에 드러났다”며 즉각 해체를 요구했다.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를 열고 “최근 언론 보도에 의하면 공수처가 무차별적으로 통신 조회를 한답시고 기자의 가족들 통신까지 조회하고, 심지어 국민의힘 의원들의 통신자료까지 조사하는 무소불위를 자행했다”며 “공수처가 ‘공포처’처럼 변질했다”고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공수처를 처음 만든 취지는 인권을 보호하기 위함인데, 이제는 공수처가 무차별적으로 통신 조회를 하는 것을 방지하는 제도를 새로 만들어야 하지 않느냐는 생각을 하고 있다”며 “공수처가 무소불위, 무자비한 기관이 된 것에 대해 정부에 강력히 경고한다”고 했다.

조경태 공동선대위원장도 “공수처의 설립 목적은 공직사회 비리를 근절해 국가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것이 아닌가”라고 반문하면서 “무차별적으로 야당 의원을 사찰하고, 언론인을 사찰하는 것이 국가의 투명성과 공직사회 신뢰성을 높이는 것이냐”고 규탄했다.

그는 “공수처는 애당초 태어나선 안 되는 조직이었다”면서 “우려했던 대로 공수처는 문재인 정권의 충실한 개 역할밖에 안 된다는 것이 이번 불법사찰을 통해 만천하에 드러났다”고 꼬집었다. 이어 “청와대는 이번 사태에 대해 즉각 사죄하고, 공수처장을 엄중 수사하길 촉구한다”며 “초헌법적 정치 탄압 도구로 전락한 공수처를 즉각 해체하라”고 촉구했다.

(서울=뉴스1)

Read Previous

이수정 “의심 많아…데스크톱에 업무용 파일 절대 저장 안해”

Read Next

‘오토바이 사망 사고’ 박신영…1심 벌금 1500만원 선고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