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만에 돌아온 서울세계불꽃축제…서울 밤하늘 수 놓다


8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22가 열렸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만에 열린 불꽃축제의 주제는 ‘위 호프 어게인(We Hope Again)’이다.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을 위로하고 다시금 꿈과 희망의 불꽃을 쏘아 올린다는 의미다.

오후 7시20분 일본팀(Tamaya Kitahara Fireworks)이 먼저 첫 포문을 열었다. 일본팀은 ‘희망으로 가득한 하늘(A Sky Full of Hope)’이라는 작품명으로 ‘코로나19 팬데믹의 극복’, ‘희망으로 가득한 세상’을 표현했다.

이어 오후 7시40분 이탈리아팀(Parente Fireworks Group)이 ‘신세계(A New World)’라는 작품을 선보였다. 이탈리아팀은 다시 맞이한 새로운 세상에 대한 희망의 메시지와 ‘지구를 위한 찬가’를 표현했다.

마지막으로 오후 8시부터 30분간 진행된 한국팀 한화는 ‘We Hope Again?별 헤는 밤’을 테마로 희망과 위로의 메시지가 담긴 불꽃쇼를 선보였다.

한편 불꽃축제로 인해 오후 2시부터 11시까지 여의동로(마포대교남단~63빌딩 앞)가 전면 통제 됐으며 8시 이후 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역 출입구가 통제됐다. 여의나루역은 무정차 운행을 진행했으며 인근 여의도역, 샛강역, 국회의사당 역 등을 이용하라는 안내도 진행됐다.

[서울=뉴시스]

Read Previous

민주 “독도 근해에 자위대 들이는 것이 尹정부 외교인가”

Read Next

MBC 제3노조, 국제기자연맹에 “민노총 노조 말만 듣지 말라”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