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 자립준비청년 만나며 민생 챙기기 몰두


윤석열 대통령이 13일 충남 아산 충남자립지원전담기관인 희망디딤돌 충남센터에서 열린 자립준비청년 간담회를 마친 후 자립준비청년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은 13일 아동보호시설 등에서 퇴소한 자립준비청년들을 만나 “경제 여건이 어려워 긴축재정을 한다고 해도, 이런 부분에 관해 쓸 돈은 딱 쓰겠다”라고 말했다. 추석 연휴 동안 약자 동행 행보를 해온 것의 연장선으로, 윤 대통령은 당분간 정치 현안과 거리를 두고 민생 챙기기에 매진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윤 대통령은 이날 충남 아산시 충남자립지원전담기관을 방문해 자립준비청년의 주거공간인 자립생활관을 둘러봤다. 이 기관은 삼성전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과 지방자치단체의 협력으로 운영되고 있다. 윤 대통령은 “지금까지 우리 사회가 이 문제를 방치한 것은 아닌지 부모세대로서 부끄러웠다”라며 “자립준비청년들에게 기회의 평등을 보장하는 게 국가의 역할이자 책임”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기관 운영을 지원하고 있는 기업, 종교, 대학 등 민간 부문에 감사를 표했다.

윤 대통령은 “어렵고 힘들지만 결집된 목소리를 낼 수 없는 분들을 살피는 ‘약자 복지’가 정부의 기조”라며 “표를 얻는 복지가 아니라 자기 목소리를 내기 어려운 약자들에게 공정한 기회를 부여하는 복지로의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전주영기자 aimhigh@donga.com

Read Previous

9월에도 이어지는 무역수지 적자 행진… 6개월 연속 적자 가능성

Read Next

“전기 차단 않고 철거작업”… 5명 숨진 이천 화재는 ‘인재’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