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김정은 당·국가 수반 10년 보고대회…“위대한 시대”


북한이 김정은 조선노동당 총비서 겸 국무위원장의 당, 국가 수반 추대 10주년 경축 중앙보고대회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는 핵무력 완성 등 김 위원장 업적 찬양이 대대적으로 이뤄졌다.

10일 북한 조선중앙TV는 “김정은 동지가 당과 국가 최고 수위에 추대된 10돌 경축 중앙보고대회가 4·25 문화회관에서 진행됐다”며 “최룡해, 조용원, 김덕훈 동지가 주석단에 자리했다”고 밝혔다.

주석단에는 리일환, 김재룡, 박정근, 오일정, 허철만, 박태덕, 김형식, 박영일, 리영길 등 간부들도 위치했다. 참석자 사이에는 김여정 당 중앙위원회 부부장 모습도 포착됐다.

행사 사회는 리일환 당 선전선동 비서가, 보고는 최룡해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이 진행했다.

보고자는 ‘제국주의 폭제’를 언급하면서 자위적 국방력을 강조했다. 또 제국주의 침략 위협과 핵 공갈 역사를 언급하고 김 위원장이 새 병진 노선을 통해 “국가 핵무력 완성의 역사적 대업”, “군사 강국”을 실현했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김 위원장 집권 기간 공격적 외교전략으로 대국 관계를 새로 정립했으며, 보건위기 극복과 자연재해 복구 측면에서 성과가 있었다는 취지 주장을 전개했다.

나아가 김 위원장 영도력을 강조하고 인민대중제일주의를 통해 당을 인민과 혼연 일체로 강화 발전 시켰다는 등의 언급을 했다. 위대한 김정은 시대라는 등의 언급도 이뤄졌다.

북한은 올해 김정일·김일성 생일 정주년과 함께 김 위원장의 당, 국가 수반 추대 10년도 조명하면서 우상화 기조를 보이고 있다. 김 위원장은 2012년 4월11일 당 제1비서, 같은 해 4월13일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으로 각각 추대됐다.

[서울=뉴시스]

Read Previous

가룟 유다부터 백부장까지, 예수님 만난 11명이 본 ‘십자가’ : 문화 : 종교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Read Next

사귐과섬김, 산불 피해 후원금 3억 전달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