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전도부, “코로나19에도 전도와 정착 힘써야”


총회전도부가 서울 한밀교회에서 진행한 2차 전도세미나에서 코로나19 시대에 실천가능한 전도전략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고 있다.
총회전도부가 서울 한밀교회에서 진행한 2차 전도세미나에서 코로나19 시대에 실천가능한 전도전략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고 있다.

총회전도부(부장:김학목 목사) 주최 2차 전도세미나가 3월 30일 서울 한밀교회(심수명 목사)에서 열렸다.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현장전도 가능하다’는 주제로 열린 이번 세미나는 총회장 배광식 목사가 설교한 개회예배에 이어, 김종일 목사(서울 대명교회)와 홍승영 목사(서울 아름다운가지장지교회)의 강의로 진행됐다.

‘피켓전도’로 잘 알려진 김종일 목사는 “무조건, 무작정, 무시로 전도하러 나가야 한다”며 피켓전도이야말로 코로나19 시대에 효과적인 전도법이라고 소개했다.

김 목사는 “코로나19 시대에도 피켓전도는 사람들과 거리두기를 하면서도 피켓을 통해 만나는 이들에게 복음을 전할 수 있는 언택트 전도법이며, 혼자 피켓을 들고 있는 것이라 법에도 위반되지 않는 안전하고, 전 교인들의 전도 체질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강조했다.

2018년 김 목사 혼자 시작한 노방전도가 부교역자, 장로, 권사, 집사로 구성돼 교회 인근 사거리 출퇴근시간에 365일 진행되는 사역이 되었다. 처음에는 전도지를 전하던 단순한 사역에서, 지역주민을 위한 교통봉사와 거리청소, 비오는 날 우산 전도, 겨울 핫팩 전도 등 다양한 형태의 봉사와 섬김으로 발전했다. 김 목사는 “전도에 대한 열정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는 피켓전도에 한번 도전해 보시길 바란다”고 참석자들을 독려했다.

두 번째 강의에서 홍승영 목사는 ‘전도의 핵심, 새가족 사역’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전도가 새가족 정착이라는 실제적인 열매로 이어지려면 ‘초청’ ‘복음제시’ ‘정착’이라는 3단계 사역이 조화롭게 이루어져야 한다고 설명했다.

홍 목사는 “새가족 사역을 잘 수행하면 항상 새신자 전도의 기회를 얻게 된다. 새가족을 잘 섬기는 것을 보면 누구나 자기 주변의 불신자를 초청하고 싶어지기 마련”이라면서 아름다운가지장지교회에서 새가족 양육과 정착을 위해 시행하는 ‘영적 갓난아기 돌보기 프로젝트’를 제시했다.

한편, 세미나 후에는 같은 장소에서 수요저녁예배가 전도집회로 개최됐다.

김학목 목사는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전도사역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포기할 수 없는 사명”이라면서 “이번 세미나에서 소개된 전도전략들을 교회마다 잘 접목해 큰 부흥의 물결이 넘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기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ad Previous

이준석 “인권위 아무데나 혐오발언 딱지…성역 만드나”

Read Next

4월 첫 주말, 오후 9시까지 전국 22만4344명 확진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