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尹, 여전히 네거티브 매달려 안타깝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25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주관 2차 법정 TV 토론회를 마친 뒤 “우리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께서는 여전히 네거티브에 매달리시는 게 매우 안타까웠다”며 “국민의 삶이나 국가의 미래보다는 허위사실에 기초한 네거티브·흑색선전을 하신 게 참 아쉽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저녁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정치 및 외교안보를 주제로 열린 중앙선관위의 후보자 초청 2차 토론회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상대 후보의 토론에 대한 평가를 묻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이날 토론회에서 이 후보와 윤 후보는 서로를 대장동 의혹의 몸통이라고 부르며 원색적 비난을 주고 받았다.

이 후보는 다당제와 개헌을 고리로 한 정치개혁으로 러브콜을 보내고 있는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에게는 후한 평가를 내렸다.

그는 “심 후보님께서 정치개혁에 대한 기대를 우리 민주당과 국민의힘 때문에 접어야 했던 것에 대한 아쉬움을 말씀해주셨는데 아주 절절하게 공감한다”며 “이번 기회에 반드시 그 이상으로 정치개혁을 해내서 제3의 선택이 가능한 합리적인 정치체제로 교체하겠다”고 했다.

또 “안 후보님께서 말씀하신 것들 중에 이미 제가 말씀 드린 것과 일치하는 국민내각, 통합내각에 대한 의지를 확인할 수 있어서 매우 반가웠다”고 전했다.

정치개혁안의 당론 추인을 위한 의원총회와 관련해서는 “제가 결정할 수는 없지만 당의 요청에 대해서 오늘도 이미 상당수의 우리 의원들께서 의논도 하셨고 당대표도 말씀하신 바가 있기 때문에 의원총회로 각론을 결정하고 가급적이면 법안도 당의 이름으로 제출하는 것이 신뢰 회복을 위해서 필요하겠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서울=뉴시스]

Read Previous

에버지 분기 배당금 지급… 배당수익률 3.67%

Read Next

경북 “방역패스 자체 중단 방침”… 대구 “지자체에 결정권을”

Don`t copy 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