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울진대게와 붉은 대게축제, ‘비단바다 후포항서 울진대게와 놀다’

3


 

울진군 주최, 울진군축제발전위원회∙축제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2018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축제가 3월 1부터 4일까지 4일간 후포항 왕돌초, 한마음, 부두광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2018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축제’는 크게 상설, 공연, 전시, 체험, 기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게경매, 깜짝이벤트, 가족단위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상설프로그램에서는 대게 경매, 대게 게임 레크리에이션, 관광객 장기자랑, 바다보물을 찾아라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며, 공연프로그램에서는 연예인 공연, 마임 마술 등 문화공연, 축제 축하공연 퍼포먼스 등을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전시프로그램에서는 사진공모전, 생태문화 관광도시 울진 체험, 기타 전시회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체험프로그램에서는 게장밥 대게국수 등 대게 푸드체험, 다문화 음식 체험, 요트승선 선상일출 체험, 해군함대 승선체험 등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기타프로그램으로는 수산물 주전부리 거리 운영, 울진대게 붉은대게 자숙(쪄주기), 울진군 농수특산물 홍보 및 판매, 대게 홍보전시관 운영 등도 기획되어 다양한 체험을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추첨을 통해 지역특산물을 선물하는 ‘대게경품이벤트’도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축제 기간 동안 울진군 지역 숙박과 식당 등에서 사용한 일시불 2만 원 이상의 영수증을 인적사항을 기록하여 축제 장소인 후포항 왕돌초광장과 한마음광장에 마련된 추첨함에 넣으면 된다. 1등 10명, 2등 20명, 3등 30명을 추첨하여 경품으로 지역농수임특산물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최고 사용금액 영수증을 넣은 사람 1명에겐 대게 1박스가 특별 증정된다.

축제 관계자는 “영양과 맛 모두 훌륭한 울진대게를 축제의 현장에서 놀면서 맛볼 수 있는 기회다”라며 “많은 분들이 2018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축제에서 즐거운 추억을 쌓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2018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축제의 날짜 별 자세한 프로그램 운영 일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종범 기자 jongbeom@segye.com

2018 울진대게와 붉은 대게축제, ‘비단바다 후포항서 울진대게와 놀다’



기사보기